(중앙)미첼 레스닉의 평생유치원

2018-11-05 13:46
postech
카너먼과 그의 단짝 동료이자 괴짜 천재로  남긴 아모스 트버스키. 성향이 극과 극으로 달랐지만 학계에서 손꼽히는 훌륭한 단짝이 된 두 천재 심리학자의 공동 연구는 행동경제학으로 발전해 세상이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었고았다. 

 

제목

미첼 레스닉의 평생 유치원

저자

미첼 레스닉

분야

자기계발

출판

다산사이언스(18.10)

 청구기호

R 2018

 

<책 소개>


 

창의적 두뇌로 성장하기 위한 새로운 교육론을 제시하다!

그 어느 때보다 창의력이 중요해지는 시대, 창의적 학습의 핵심 요소들과 코딩을 활용한 실행법을 제시하는 『미첼 레스닉의 평생유치원』. 아이들이 학습 과정에서 창의성과 기술이 시너지를 내게 하는 연구에 평생을 전념해온 MIT 미디어랩의 미첼 레스닉 교수는 30년 이상의 경험을 통해 발견한 어린이,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학습 경험을 위한 새로운 기술과 전략을 정리해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세대를 위한 창의적 학습론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이제 연령을 불문하고, 모두가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이야기하면서 창의력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학교 및 사회의 유치원화를, 4P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교육을 통해 이루자고 제안한다. 창의성은 예술 활동 같은 아주 특별한 상황에서만 발현되는 것도, 천재에게만 주어진 특별한 능력도 아니며 누구나 학습이 가능한 것이자 개인의 창의성은 학습 방법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는 말로 우리의 인식을 바로잡으며 적절한 시기에 학부모와 교육자들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교육을 선보여야 할 이유와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출판사 서평>


미첼 레스닉 교수가 30년간 추적한 4가지 창의 코드

2018 미국출판협회 프로즈상 교육 분야 수상작!

AI로 대표되는 4차산업혁명 시대로의 진입에 따라 새로운 교육과 인재상에 관한 논의가 활발하다. 국내에서도 정규과정 내 코딩 교육을 도입하는 등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교육의 큰 틀은 변하지 않았다.
산업화 시대를 넘어, AI 시대로 대표될 4차산업혁명을 살아갈 세대에게는 어떤 교육이 필요할까? MIT 미디어랩의 미첼 레스닉 교수는 이제는 창의력을 위한 학습으로 교육이 바뀌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저서  ...<더보기>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