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투어

  • ISSS(외국인지원센터)

    ISSS (International Student and Scholar Services) is dedicated to serving POSTECH’s international community and enhancing the campus globalization. Our primary mission is to assist international students and scholars in successfully accomplishing their academic and research goals by providing support in various areas. We strive to create an environment that is conducive to a successful educational and personal experience through orientations, counseling, cultural programs, and outreach.
    ISSS is located on the 2nd floor of Tae-joon Park Digital Library and is open from 9:00 am to 6:00 pm.

    전화번호
    054-279-3685
    위치
    2층
  • Relax 존

    Relax존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한 리클라이너 소파 및 스툴과 빈백이 제공되며, 간단한 음료와 스낵을 즐길 수 있도록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장 안쪽에는 만화코너가 있어 머리를 식힐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위치
    5층
  • 도서관 전경

    박태준학술정보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박태준학술정보관은 구 도서관인 무은재기념도서관의 자료를 옮겨와 2003년 4월25일 오픈하였습니다. 포항공과대학교 설립이사장이신 박태준 회장님의 호인 청암을 따서 청암학술정보관이라 명명하였으며 2014년 12월 박태준학술정보관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박태준학술정보관 건물은 6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전산센터의 기능을 하는 정보기술팀과 대학아카이브(기록관)이 있습니다. 2층에는 학술정보팀과 정보전략팀, 입학팀, 그리고, 외국인지원센터와 POSTECH1986(역사미래관)이 있습니다. 6층은 휴게공간으로 옥상정원과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와 교육혁신센터 원격지원실이 있습니다.

    전화번호
    054-279-2547
    위치
    1층
  • 2층 출입구

    출입시에는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도서관을 처음 방문하시는 외부인의 경우 출입구 오른쪽에 위치한 출입증 발급기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출되지 않은 자료를 가지고 나가시는 경우에는 출입구 게이트에서 경보음이 울리며 규정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전화번호
    054-279-8441
    위치
    2층
  • POSTECH1986

    POSTECH의 역사미래관인 POSTECH1986은 1986년 개교 이래로 대학이 걸어온 발자취와 성장과정, 미래의 비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GREAT SPIRIT, POSTECH VALUE"를 전시주제로, 시대적 좌표에 따라 인류에 기여하고자 했던 대학의 설립정신을 기억하고,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거듭하며 과학기술의 발전을 이끌어온 대학의 눈부신 성과를 확인하며, 또 다른 가치를 향해 도약할 대학의 미래를 함께 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전화번호
    054-279-1986
    위치
    2층
  • 대출데스크

    도서관 자료를 대출 및 반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054-279-2551
    위치
    2층
  • 예약도서 서가

    예약도서를 보관하는 북트럭입니다. 예약도서가 반납된 후 일주일간 보관됩니다. 예약자 이외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예약자는 무인대출반납기를 통해서 대출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는 2층 대출 데스크 앞의 북트럭에 있습니다.

    예약된 자료의 반납은 무인대출반납기에서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데스크 담당 사서에게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예약도서는 일과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층 대출 데스크에서 관리하며 이후 시간은 5층 출입구 데스크에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054-279-2551
    위치
    2층
  • 신착자료 서가

    새로 구입된 도서는 1년간 전시서가에 배치하여 이용자들이 쉽게 접근하여 볼 수 있도록 별도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1년 후에는 3층 단행본서가로 옮겨집니다.

    전화번호
    054-279-2543
    위치
    2층
  • MAGAZINE 존

    도서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최근 2년간의 신간 잡지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전자잡지는 "모아진"을 이용바랍니다.

    전화번호
    054-279-2549
    위치
    2층
  • DVD 존

    국내외 영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주제의 DVD를 비치하고 있으며, 무인대출반납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054-279-2551
    위치
    2층
  • 업무지원실

    도서관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는 곳으로 임시출입증 발급 및 행정서비스를 지원하는 사무실입니다.

    전화번호
    054-279-2547
    위치
    2
  • 스마트 도서관

    지곡회관 1층 로비에 설치된 무인대출반납기로 약 300여권의 도서를 무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1인 5책 10일 대출할 수 있으며 도서관이 아니라 해당 기기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전화번호
    054-279-2551
    위치
    지곡회관 1층
  • 도서 소독기

    1. 설치위치 : 3층 무인대출반납기 옆

    2. 제품특징
    가. 강력3중 살균 소독 효과
    -자외선(253.7nm파장)+이오나이저(Ionizer)+천연 허브 향균제(T55) 사용
    나. 국내 유일의 도서 회전 방식 채택
    -살균 소독 효과 증대 및 책 내부까지 완벽 살균 소독
    다. 미세 먼지 제거 및 2차 오염 방지 효과
    -강력 송풍 장치 및 고성능 프리미엄 미세 필터 사용
    라. 소독시간 : 최장1분(반복가능)
    마. 성능 인증 제품

    3. 이용효과
    가. 도서 이용자의 세균감염 예방 및 도서의 청결 유지
    나. 삼중살균으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제거
    다. 쾌적하고 청결한 도서문화 구축

    4. 이용방법
    가. 소독기의 문을 열고 도서를 펼친 후 거치대에 꽃아주세요.
    나. 오른쪽 하단 파랑색 도서회전 버튼을 눌러 거치대가 돌아가면 다음 도서를 꽃아주세요
    다. 문을 닫고 외부 START버튼을 눌러주세요.
    라. 원하는 만큼 소독한 후 문을 닫아주세요.

    전화번호
    054-279-2545
    위치
    3층
  • 강의지정도서

    강의 지정도서는 강의에 필요한 자료를 많은 학생들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교수님이 지정하신 자료입니다. 많은 학생들의 이용을 위해 지정도서는 대출기간이 1박2일입니다. 재학생 외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일반 도서와 구분하기 위하여 책등에 "지정"이라고 표시된 색상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3층 데스크 우측의 327번 서가입니다.

    전화번호
    054-279-2551
    위치
    3층
  • 학생식당 반납함

    이용자들의 편리한 자료 반납을 위해서 학생식당 입구쪽 게시판 근처에 무인반납함을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납함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에 1회 수거하여 도서관에서 반납처리하고 있습니다. 반납예정일이 금요일인 자료를 반납함에 넣으시면 반납처리가 다음 월요일에 처리되기 때문에 금요일 오후 6시까지 도서관에 직접 반납하셔야 주말에 연체로 인한 대출의 불편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054-279-2551
    위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