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 날들을 위한 철학(조선)

2022-04-21 15:49
postech
행복지수 세계 1위 덴마크에서 철학 열풍을 일으키며 10만 부 가까이 판매된 베스트셀러 『스탠드펌』의 개정판이 출간됐다. 이 책은 ‘철학을 탐구하는 심리학자’ 스벤 브링크만의 대표작으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만성 불안의 원인을 진단하고 철학을 처방전으로 건넨다.
 

제목

불안한 날들을 위한 철학

저자

스벤 브링크만

분야

인문

출판

다산초당 (22.01)

 청구기호

BF637.S4 .B75 2022

 

<책 소개>


철학을 탐구하는 심리학자가 행복에 관한 가장 근원적 질문에 답하다
“행복을 찾아 쳇바퀴 굴리는 삶에 지친 이들을 위한 책” _《폴리티켄》
★덴마크 106주 연속 베스트셀러 ★전 세계 19개국 출간
★로젱크예르상 수상 ★《타임스》 《가디언》 《폴리티켄》 등 강력추천

행복지수 세계 1위 덴마크에서 철학 열풍을 일으키며 10만 부 가까이 판매된 베스트셀러 『스탠드펌』의 개정판이 출간됐다. 이 책은 ‘철학을 탐구하는 심리학자’ 스벤 브링크만의 대표작으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만성 불안의 원인을 진단하고 철학을 처방전으로 건넨다. 행복을 찾아 쳇바퀴 굴리는 삶에 지쳤다면, 열심히 살면서도 계속 불안에 시달린다면, 지금 당신에게는 철학이 필요하다.
『불안한 날들을 위한 철학』은 특이하게 자기계발서 양식인 ‘7단계 지침서’를 흉내 내서 쓰였다. 그러면서도 자기계발서가 권하는 변화와 성장 대신, 정반대로 ‘뿌리내리는 삶’을 대안으로 제시한다. 모든 게 빠르게 변하는 가속화 문화 속에선 오히려 더 빨리 뛰는 게 의미 없다. 어차피 결승점은 계속 바뀌기 때문이다. 우리가 아무리 열심히 변화와 성장을 좇아도 불안과 우울증, 번아웃에 시달리는 근본 원인이 여기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일종의 ‘안티 자기계발’이라고도 할 수 있는 7가지 지침을 제시한다. 물론 변화와 성장이 아닌 진정한 행복을 얻기 위한 지침이다. 심리학자 특유의 날카로운 분석과 더불어 처방전으로 제시되는 스토아 철학자들의 지혜를 하나씩 곱씹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삶의 중심을 찾게 된다. 긴 인생을 지치지 않고 흥미롭게 항해하길 원한다면, 스토아 철학자들이 건네는 7가지 삶의 지혜를 만나보자.

 

<출판사 서평>


행복지수 세계 1위 덴마크를 매혹한
철학 베스트셀러 『스탠드펌』 전면 개정판!

“이 세상은 여러분의 굴이에요. 거기서 진주를 찾는 건 여러분에게 달렸습니다.”
온전히 자신의 노력만으로 억만장자가 된 크리스 가드너는 자서전 『행복을 찾아서』에서 이렇게 말했다. 불우한 환경에서 자녀까지 홀로 키우며 끝내 행복을 쟁취해낸 감동적인 일화는 윌 스미스 부자가 출연한 동명의 영화로도 개봉되며 크게 흥행했다.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은 든다. 사실 진주가 들어 있는 굴은 매우 드물지 않은가?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서 굴을 계속 캐도, 진... 더보기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