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진 성장(매일)

2020-02-13 10:51
postech
『만들어진 성장』은 흔히 말하는 경제성장률의 척도, GDP(Gross Domestic Product)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며 그것의 오류를 짚어내고 새로운 경제 비전을 제시하는 책이다. 
 

제목

만들어진 성장

저자

데이비드 필링

분야

경제/경영

출판

이콘(19.12)

 청구기호

 

HD82 .P495 2019

 

 

<책 소개>


GDP가 높아지면 우리는 행복해질까?
기존의 믿음에 대한 도발적인 제안을 통해
경제성장을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을 제공하다!

세계 경제를 지배하는 GDP에 대한 과감한 도발!

『만들어진 성장』은 흔히 말하는 경제성장률의 척도, GDP(Gross Domestic Product)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며 그것의 오류를 짚어내고 새로운 경제 비전을 제시하는 책이다. GDP는 우리가 성장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우리 삶은 그만큼 나아지지 않았다. 저자 데이비드 필링은 비전문가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례들을 들어 이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경제학자들이 정한 전문적인 수치가 현실과 얼마나 괴리되어있는지 보여준 이 책은 앞으로 우리가 삶과 행복을 위해 무엇을 따라야 할지 생각하게 해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세계는 왜 GDP에 의존하고 있는가? 
 
지난 70여 년 동안, 세계 경제를 주도한 것은 GDP라는 지표였다. 그러나 정확히 이 GDP가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다들 그저 오르면 오를수록 좋다고만 알고 있다. GDP에 따라 나라가 '잘' 사는지 아니면 '못' 사는지 정의할 만큼 중요한 것임에도 말이다. 사실 GDP는 그러기 위한 것이 아님에도 우리는 여전히 GDP로만 경제를 정의하고 있다.
경제라는 관점에서 보면 세계는 과거 어느 때보다 더 좋은 상황이다. 인류의 구매력 역시 사상 최대 수준이다. 그러나 그 ...<더보기>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