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of Science에서 남미 지역의 Open Access 저널을 검색하세요!

2014-05-07 10:08
postech

 Web of Science에서 이제 SciELO Citation Index가 제공됩니다. SciELO(Scientific Electronic Library Online) Citation Index는 남미와 지중해 지역의 650개 저널 타이틀을 커버하는 인용 색인으로, 모두 링크를 통해 Open  Access로 제공되어 전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eb of Science는 세계의 특정 지역 저널들을 데이터베이스에 포함하여 새롭게 떠오르는 우수 연구성과들을 밝히고, 국제적인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일환으로 2008년부터 Chinese Science Citation Database를 제공하고 있고, 2014년 중에는 한국 학술지 데이터베이스를 런칭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신흥 과학 강국들의 연구 성과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은 이 흐름에 주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SciELO Citation Index는 올 초 업데이트에서 Web of Science에 추가되었지만, 한국어 페이지에서는 최근에서야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SciELO Citation Index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