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enceDirect 업데이트: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합니다

2014-02-20 10:08
postech

저널과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는 ScienceDirect의 홈페이지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copus와 함께 Mendeley로 서지정보를 반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그 밖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합니다.

1. 저널/단행본 브라우징 페이지

메인 페이지가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단순검색과 주제별 저널 보기를 위주로 대폭 바뀌었네요. 저널 및 단행본을 바로 주제별/알파벳 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픈엑세스 저널 디렉토리를 보실 수 있는 링크가 추가되었습니다.

2. 개인 계정 활용하기!

1) 간편하게 원격 접속 이용하기

ScienceDirect의 개인 계정은 포스텍 이메일(@postech.ac.kr)로 만들 수 있는데요. 개인 계정을 생성할 때 원격 접속을 직접 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측 위 Sign In 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다음과 같은 창에서 ‘Remote access activation’의 ‘Click here to activate’을 클릭, 이메일로 원격접속을 활성화할 수 있는 링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격 접속을 활성화하면 도서관 홈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언제나 로그인만으로 원격접속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개인 설정 및 기관 소장 전자자료 확인!

로그인하시면 위와 같은 팝업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검색식 저장/알림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View electronic holding reports를 클릭하면, 저희 포스텍 도서관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ScienceDirect 저널 및 eBook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Mendeley로 서지정보 반출하기

Scopus와 같이 Export 메뉴를 클릭하시면, Mendeley로 서지정보를 반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Scopus와는 달리, 논문을 선택하지 않아도 메뉴가 활성화되어 한꺼번에 검색결과를 반출하니 주의하세요!

또한 ‘Mendeley importer’를 설치하시면 아티클 원문을 바로 다운로드하여 데스크탑 Mendeley에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Mendeley importer는 여러분에 브라우저에 'Mendeley 로 저장하기' 버튼을 만들어 줍니다. Mendeley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해 보세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