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테드 토크

2016-10-24 11:20
postech

18분의 기적, TED가 공개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노하우!
TED는 1984년 미국에서 소수 엘리트들의 지적 사교모임으로 단발성 행사로 기획되었다. 기술(Technology),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디자인(Design)의 첫 자를 따서 ‘TED’라고 부르는 연례행사로 시작한 것은 1990년부터다. 이후 유료 서비스였던 강연 동영상을 무료로 전환하며 비영리 단체로 만들었고, ‘널리 퍼뜨려야 할 아이디어’라는 슬로건으로 작가, 정치인, 학자, 예술인, 과학자 등 각계각층의 강연자들을 무대에 올렸다. 100개의 무료 강연 동영상, 전 세계 시청횟수 39억 뷰. 사람들은 왜 유독 TED방식의 강연에 마음을 빼앗기는 걸까?

인간 존재는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더 단순할지도 모른다. 생명에는 예정된 목적도, 끝 모를 수수께끼 같은 것도 없다.리의 믿음을 얻고자 다투는 악마와 신도 없다. 대신에 우리는 독립적이고 고독하고 허약한, 생물 세계에서 살아가도록 적응한 생물 종이다.

제목

테드 토크

저자

크리스 앤더슨

분야

자기계발

출판

21세기북스(2016.7)

 청구기호

PN4129.15 .A53 2016

 

 

 

<책 소개>


18분의 기적, TED가 공개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노하우!
TED는 1984년 미국에서 소수 엘리트들의 지적 사교모임으로 단발성 행사로 기획되었다. 기술(Technology),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디자인(Design)의 첫 자를 따서 ‘TED’라고 부르는 연례행사로 시작한 것은 1990년부터다. 이후 유료 서비스였던 강연 동영상을 무료로 전환하며 비영리 단체로 만들었고, ‘널리 퍼뜨려야 할 아이디어’라는 슬로건으로 작가, 정치인, 학자, 예술인, 과학자 등 각계각층의 강연자들을 무대에 올렸다. 100개의 무료 강연 동영상, 전 세계 시청횟수 39억 뷰. 사람들은 왜 유독 TED방식의 강연에 마음을 빼앗기는 걸까? 그리고 TED 강연의 무엇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걸까? 『테드 토크』는 TED 대표 크리스 앤더슨이 직접 밝히는 프레젠테이션의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책은 사람들이 가장 감동한 TED 명강연 50개를 선정해 그 강연들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노하우, 그리고 발표의 기술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TED재단이 대중연설에 대해 갖고 있는 가치관부터 효과적인 발표의 기술, 강한 인상을 남기는 법, 옷 잘 입는 법까지 사람들이 그동안 궁금해 했던 TED방식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더불어 수석 큐레이터 크리스 앤더슨의 창의적 사고법 등 TED에 관한 궁금증과 뒷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출판사 서평>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세상을 바꾸는 18분의 기적’, 대중연설의 르네상스 시대를 만든 TED! TED 대표 크리스 앤더슨이 직접 공개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노하우!
“18세기에 팸플릿이 그랬고, 20세기에 신문사설이 그랬듯이, 《테드 토크》는 우리 시대를 정의하는 에세이가 될지도 모른다.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 쓴 이 책은 이 시대 새로운 언어를 위한 가이드다.” - 스티븐 존슨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 저자
TED 재단에서 최초 공개하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를 담은 ≪테드 토크≫는 미국 출간 즉시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화술 분야 1위를 기록하며 TED에 열광하는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TED방식을 제3자의 입장에서 분석한 기존 책과 달리 이 책은 사람들이 가장 감동한 TED의 명강연 50개를 선정해, 그 강연들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노하우, 그리고 발표의 기술을 완전히 공개했다. TED재단이 대중연설에 대해 갖고 있는 가치관, 효과적인 발표의 기술, 강한 인상을 남기는 법 그리고 옷을 잘 입는 법까지. 사람들이 그동안 궁금해했던 TED방식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더불어 화술뿐만 아니라 수석 큐레이터 크리스 앤더슨의 창의적 사고법, 사람들이 알고 싶어 하는 TED에 관한 궁금증과 그 뒷이야기까지 흥미진진하게 풀어내고 있다. 남들 앞에서 말하거나 발표하는 것에 두려움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제 TED방식에 도전해보라.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적은 단어로 상대를 사로잡을 수 있게 될 것이다...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