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테키안의 서평 공모전 진행 중! 서평을 쓰기 위한 참고 도서 안내

2016-05-11 18:41
postech

 

 지금 도서관에서는 포스테키안의 서평 공모전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마감 기한은 19일이예요!) 평소에 책을 읽은 기록을 남기고 싶지만 실천에 옮기기 어려우셨던 분들에게 좋은 계기가 되실 것 같은데요. 서평을 써 보고 싶지만 첫 문장을 시작하기가 막막하신 분들에게, 참고가 되실 만한 책들을 소개합니다.

 

서평 글쓰기 관련 도서

 

서평 글쓰기 특강

 

글쓰기 훈련소

  서평 글쓰기 특강 / 김민영, 황선애 지음

 

 서평 쓰기를 위한 독서부터 퇴고까지, 차근차근 서평 쓰기를 시작할 수 있는 안내서입니다. 강의록처럼 구성되어 쉽게 따라갈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이 들어 있어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글쓰기 훈련소 [전자책] / 임정섭 지음

 

 전반적인 실용 글쓰기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글쓰기 자체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있다면 한번쯤 읽어보실 만 한 책인데요. '포인트 라이팅'이라는 글쓰기 기법을 제안하고, 서평에 관해서도 따로 한 장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독서 에세이 읽기

 좋은 글을 쓰기 위해 다른 사람의 글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특히 서평의 경우 남에게 보이고 소개하기 위한 글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글이 나에게 어떻게 다가오는지 생각하면서 쓰게 되겠죠. 지극히 사적인 독서 경험을 공유하는 재미도 있고, 어떤 책을 읽을 지 결정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독서 에세이들을 소개합니다.

포스테키안의 서재

 
 
 
 2012년 도서관에서 주최한 '포스테키안의 서재 공모전' 을 통해 공모 받은 작품 중 수상작 33편을 북큐브 전자도서관에서 이북으로 공개중입니다! '포스테키안의 서재 공모전' 은 도서 뿐만 아니라 미술과 영화 등 포스테키안 여러분 자신에게 영향을 미친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던 행사였는데요. 이북을 통해 그때의 당선작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01

집 나간 책

 

02

(법정 스님의) 내가 사랑한 책들

 

03

밤은 책이다

 

04

책을 읽을 자유

 집 나간 책 :
오염된 세상에 맞서는 독서 생존기
/ 서민 지음

 

 (법정 스님의) 내가 사랑한 책들 
/ [법정 저]; 문학의숲 편집부 엮음

 

 밤은 책이다 / 이동진 글.사진.

 

 책을 읽을 자유 : 로쟈의 책읽기 2000-2010
/ 이현우 지음.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