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조용한 침공 (중앙)

2021-11-15 14:38
postech
중국 공산당의 조직적인 해외 정치 간섭과 영향력 전략을 예리하게 포착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책. 그러나 중국 공산당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드러내었기에 세상에 나오지 못할 뻔한 책이기도 하다. 겨우 세상에 나온 《중국의 조용한 침공》은 출간 이후 호주의 외국인, 외국 기업 기부 금지 정책에 영향을 주었다.
 

제목

중국의 조용한 침공

저자

클라이브 해밀턴

분야

정치/사회

출판

세종서적 (21.06)

 청구기호

DU113.5.C5 .H36 2021

 

<책 소개>


베이징의 ‘영향력 침투’ 전략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중국이 다른 나라를 세력권 안으로 끌어들이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은 《중국의 조용한 침공》부터 읽어야 한다!“
_존 피츠제럴드(《새빨간 선의의 거짓말의 저자)》

중국 공산당의 조직적인 해외 정치 간섭과 영향력 전략을 예리하게 포착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책. 그러나 중국 공산당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드러내었기에 세상에 나오지 못할 뻔한 책이기도 하다. 겨우 세상에 나온 《중국의 조용한 침공》은 출간 이후 호주의 외국인, 외국 기업 기부 금지 정책에 영향을 주었다. 일본에서도 단숨에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대만 등 아시아의 여러 나라에도 중요한 시사점을 던지고 있다. 한국에서도 출간 전부터 출간 일정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중국 공산당 전략을 눈치채지 못했던 많은 나라에 경종을 울린 이 책은 이제 한국에서 어떤 변화를 불러올 것인가?

중국 관련 문제가 있으면 세계 주요 언론과 싱크탱크가 늘 먼저 의견을 청취하는 전문가인 클라이브 해밀턴은 전 세계 곳곳에 퍼진 중국 공산당의 영향력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베이징은 해외의 학교, 기업, 언론 등 다양한 정책에서 여론을 움직이고 중국에 유리하게 정책을 바꾸고 있다. 이미 너무 많은 영역에 중국 공산당이 손을 뻗고 있다. 이 책은 호주의 민주주의와 자유를 강탈하는 일련의 과정을 대담한 분석과 통찰로 보여주며 베이징의 영향력 전략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다.

 

<출판사 서평>


호주의 중국 정책을 바꾼 역작!
중국의 세계 제패 전략을 밝혀내 출간 금지를 당한 책
출간 즉시, 일본 아마존 종합 베스트 2위!

정치부터 문화까지, 부동산에서 초등학교까지
베이징의 ‘영향력 전략’의 전모를 낱낱이 파헤치다

“이제부터 호주가 주권을 빼앗기는 과정을 설명하고 문서로 증명할 것이다.”(25쪽)

《중국의 조용한 침공》은 베이징이 호주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어떻게 영향력을 넓히는지 그 전략을 파헤치고, 중국의 과거와 현재를 통해 중국 공산당의 민낯을 분석한다.

중국의 로비를 받은 정치인들... 더보기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