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Applications

도서관의 전자책을 오디오북으로 이용하기!


사진 출처: neetalparekh @flickr

 오가는 기차나 버스 안에서, 간단한 집안일을 할 때, 잠들기 전에. 책을 읽고 싶지만, 집중하기엔 어렵고, 누군가 책을 읽어 줬으면 싶은 순간이죠. 도서관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교보와 북큐브 전자책에서는 이제 TTS (text-to-speech) 기능을 제공합니다. 도서관에서 열람 가능한 전자책은 뭐든 오디오북처럼 이용하실 수 있는 TTS 기능을 체험해 보세요!

 - 교보/북큐브 전자책 이용안내: http://library.postech.ac.kr/magazine/76507

EBSCO eBooks App 으로 모바일에서 전자책을 이용하세요!

<EBSCO eBooks App 전자책 리더 화면>

 

 다양한 주제분야의 원서 eBook을 이용하실 수 있는 EBSCO eBooks 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앱 내에서 책을 검색/대출할 수 있고, 리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설치 가능하며, 킨들 등의 이북 리더에서는 apk 설치를 지원하는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아이폰/갤럭시S)에서 전자책 도서관 이용하기

전자책 도서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bookcube(북큐브)"가 아이폰에 이어 지금 막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라왔습니다. 이제 갤럭시S 등의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우리 도서관이 구입한 전자책을 대출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에게 유익한 겨울 방학 선물이 된 것 같아 좋습니다! ^▽^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새내기특집] 스마트한 도서관! 모바일 & 무선 서비스 안내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기기에 따라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자동 전환됩니다. 홈페이지의 모든 기능을 다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도서검색, 자료연장,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 연동, 문의응답 등 주요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URL: m.library.postech.ac.kr

■ 기능

  □ Catalog Search: 소장자료 검색

  □ Library Information: 개관시간 등 도서관 안내

  □ Library 2.0: 도서관 블로그, 트위터 연동

  □ Subject Guides: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 연동

  □ Ask a Librarian: 문의응답

  □ 상세기능소개: http://postechlibrary.tistory.com/810

[SpringerLink] 안드로이드/ Apple iOS 용 앱 출시

무료앱 다운로드

2,500 여종의 Peer-review 저널 원문과 40,000여권의 도서를 포함하고 있는 학술데이터베이스 SpringerLink가 Apple iOS와 안드로이드용 앱을 제공합니다. 아이튠즈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SpringerLink"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경로를 통해 지금 무료로 다운로드 하세요.

교보 전자책 프로그램 업데이트/재설치 하세요.

교보 전자책 프로그램 재설치 안내


포항공대 교보전자책 사이트가 갱신되었습니다. 아래 설명에 따라 PC의 e서재 프로그램 및 스마트기기용 어플리케이션을 새로 설치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1. 갱신 내용 : PC 및 태블릿에서 epub 및 PDF 파일 지원 (스마트폰은 epub 지원)

[AMS] 학교 밖에서도 인증없이! MathSciNet의 모바일 페어링 서비스

수학/컴퓨터 분야의 저널, 단행본, 프로시딩 등을 검색할 수 있는 MatechSciNet 등의 AMS의 제품들을 모바일 페어링 서비스를 통해 학교 밖에서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번 계정 인증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 인증한 이후에는 90일 동안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앱] 온라인 서재, 책을 스마트하게 관리하자

"포항공대 학생들을 위한 독서 권장도서 100선"을 소개하며 Openyourbook이라는 온라인 서재를 소개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따금 읽은 책의 후기를 개인 블로그나 미니홈피를 통해 올리기는 하지만 조금 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들께 아래 사이트를 추가로 소개드립니다.

[유저스토리북- userstorybook]

Pages

Subscribe to RSS - Mobile Applic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