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llettieri 코치에게 테니스를 배워보자!

2008-04-26 11:25
postech

Agassi, Becker, Courier, Hingis, Rios, Seles, Sharapova, Venus 그리고 Serena Williams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 모두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이면서 Nick Bollettieri라는 전설적인 테니스 코치를 사사한 점입니다.



시원한 봄바람이 부는 요즘 테니스를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 도서관에서는 Bollettieri Video Collec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stroke과 관련된 6개의 테잎과 심화된 내용의 5개 테잎으로 해서 총 11개의 비디오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동은 자세가 중요하다고 하죠. 비디오 테잎을 보면서 연습방법과 자세에 관하여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교재입니다. 비록 한글 자막이 없어서 좀 답답하지만 마치 WWE의 프로레슬링 선수를 연상케하는 Nick의 모습과 제스쳐가 재미있습니다. 지금은 70이 넘은 고령의 할아버지 코치지만 테니스를 치면 고령의 나이에도 건강하게 테니스를 칠 수 있을 것같습니다.

비디오 외에도 도서관에서는 월간지로 Tennis Korea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이번 4월호에는 2008년 최신 모델의 테니스 라켓에 관한 기사가 실렸네요. 새로운 라켓을 찾고계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총장님도 지난 직원과의 특강에서 학생들에게 운동을 강조하실 것이라고 언급하셨습니다. 포스텍에는 하드코트지만 6개의 8개의 테니스 코트가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좋은 체육시설을 잘 활용해서 건강한 포스테키안이 되도록 합시다.


비디오를 이용하고 싶은 분은 목록에 들어가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