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폭풍의 시대(조선)

2020-04-21 14:00
postech
치명적 신종, 변종 바이러스가 지배할 인류의 미래와 생존 전략 《바이러스 폭풍의 시대》. 독창적 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바이러스 전문가인 네이선 울프가 밝힌 파괴적 살인 바이러스의 정체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목

바이러스 폭풍의 시대

저자

네이선 울프

분야

과학

출판

김영사(15.06)

 청구기호

 

QR360 .W65 2015

 

 

<책 소개>


메르스, 사스, 에볼라... 치명적 신종, 변종 바이러스들의 시대!

치명적 신종, 변종 바이러스가 지배할 인류의 미래와 생존 전략 《바이러스 폭풍의 시대》. 독창적 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바이러스 전문가인 네이선 울프가 밝힌 파괴적 살인 바이러스의 정체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전염 바이러스에 관한 새로운 접근 방식,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인류를 괴롭히는 대유행 전염병 바이러스의 행로를 바꿀 강력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역사적 자료들을 바탕으로 인간과 바이러스 간의 관계를 밝혀내고, 근래 대유행 바이러스 전염병의 상황을 유난히 자주 맞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무엇이며, 이런 유행병들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살펴본다. 더불어 대유행 바이러스 전염병을 박멸할 수 있는 범세계적 면역체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과학자들을 소개하며 미래의 전 세계적 전염병 예방하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알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한다.

 

<출판사 서평>


바이러스 사냥꾼 네이선 울프가 안내하는 혁신적이지만 위험한 바이러스 여행!  
_재레드 다이아몬드( 《총, 균, 쇠》 《문명의 붕괴》 《어제까지의 세계》의 저자)
 
지금 대한민국은 메르스라는 아주 낯선 존재에 의해 엄청난 혼란과 공포를 경험하고 있다. 중동 지역의 낙타에서 옮겨졌다는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는 지구 반 바퀴를 돌아 한반도를 강타했고 이 아주 작은 존재 앞에서 우리의 국가 시스템은 우왕좌왕하며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다. 평소 아무것도 아니라고 여겼던 작은 바이러스가 무고한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가고 한 나라를...<더보기>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