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서민의 기생충 콘서트

2016-07-04 14:34
postech

제목

서민의 기생충 콘서트

저자

서민

분야

과학

출판

을유문화사(2016.5)

 청구기호

QL757 .서38 2016

 

 

 

<책 소개>


독특하고 무섭지만, 유쾌하고 흥미로운 기생충 이야기!
『서민의 기생충 콘서트』는 2013년 출간했던 [서민의 기생충 열전]에서 미처 소개하지 못했던 기생충들을 소개한다. 기존 책보다 훨씬 흥미롭고 재밌다고 자신있게 밝히면서, “더 강력한 놈들이 나타났다!”, “진짜가 나타났다!” 같은 말들이 떠오르게 하는 아주 막강한 것들이 나온다고 한다. 특히 이전 기생충 열전에서는 네이버 연재 글이 다수 포함되어 있었지만, 이번에는 연재글을 단 두편만 수록되어 있어 더 특별하다. 이미 다 사라진 줄 알았지만 아직도 많은 아이들의 머리에 들러붙어 있는 '머릿니', 성병으로 분류되며 사람만을 숙주로 삼는 '질편모충', 물고기 혀의 피를 빨아 먹어 혀가 떨어져 나가게 해 놓곤 자신이 혀 노릇을 대신하는 '시모토아 엑시구아', 평소엔 온순하다가 갑자기 암세포로 돌변해 사람을 위협하는 안면 돌변 기생충 '왜소조충' 등 흥미진진한 기생충들로 가득하다.
 
 
 

<출판사 서평>


지구 생태계 서열 2위, 기생충의 생존 비밀! 서민 교수가 자신의 ‘필생의 역작’으로 꼽은 책!
흥미롭고, 독특하고, 무서운 기생충들과의 만남이 주는 ‘지적 호기심’!
과학 책은 딱딱하다는 고정 관념을 깨며 유쾌하게 들려주는 이야기 자체의 ‘재미’!
그들은 어떻게 지구의 2인자가 됐을까?
중간숙주에서 종숙주로, 땅에서 몸속으로! 신출귀몰 기생충 생활사, 유쾌한 글쟁이 서민 교수가 들려주는 기생충들의 신기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 을유문화사에서 나왔다. 이 책에 소개된 기생충들의 면면은 그야말로 놀라움의 연속이다. 전혀 생각도 못했던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 흥미진진한 기생충들을 만나다 보면 어느새 기생충의 세계에 풍덩 빠져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