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떠오르는 아시아에서 더럽게 부자 되는 법

2016-03-24 17:26
postech

소설 속의 당신, 그리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을 위한 이야기!

모신 하미드의 장편소설 『떠오르는 아시아에서 더럽게 부자 되는 법』. 제목부터 독특한 이 소설은 자기계발서를 유쾌하게 비판하는 글로 각 장이 시작된다. 특정한 인명이나 지명을 등장시키지 않고 2인칭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이야기 속에서 우리 모두를 '당신'으로 만들어 전에 없던 독서 경험을 선사하게 만든다.

제목

떠오르는 아시아에서 더럽게 부자 되는 법

저자

모신 하미드

분야

소설

출판

문학수첩(2016.2)

 청구기호

PS3558.A42169 .H69 2016

 

 

<책 소개>


소설 속의 당신, 그리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을 위한 이야기!
모신 하미드의 장편소설 『떠오르는 아시아에서 더럽게 부자 되는 법』. 제목부터 독특한 이 소설은 자기계발서를 유쾌하게 비판하는 글로 각 장이 시작된다. 특정한 인명이나 지명을 등장시키지 않고 2인칭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이야기 속에서 우리 모두를 '당신'으로 만들어 전에 없던 독서 경험을 선사하게 만든다. 당신은 이제 막 경제적으로 도약하려는 아시아 어느 나라의 가난한 시골 집안에서 태어났다. 초콜릿이나 새 운동화는 구경해보지도 못한 데다 황달에 걸려 사경을 헤매고 있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곧 건강한 몸으로 도시에 나가, 가족 중 유일하게 대학에 다니고 사업을 일으켜 “더럽게 부자”가 될 테니 말이다. 물론 인생이란 그리 녹록지 않아서, 당신은 그렇게 되기까지 총 열두 단계에 이르는 자기계발을 해야 한다. 쉼 없이 계발을 거듭해도 결국 원하는 것을 전부 얻지는 못할 테지만, 그렇다고 당신 삶이 무의미하거나 가치 없는 건 아니다. 당신은 충분히 아름답고 값진 인생을 살아낼 것이다.
 

<출판사 서평>


《뉴욕 타임스》 《퍼블리셔스 위클리》 《커커스 리뷰》 15개 주요 매체 선정 “올해의 책” '퓰리처상' 수상 평론가 가쿠타니 미치코 극찬! 자기계발서 형식을 영리하게 차용한 모신 하미드의 최신작 첫 번째 소설 《나방 연기Moth Smoke》로 '베티 트래스크상'을 수상했고, 두 번째 소설 《주저하는 근본주의자》로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모신 하미드가 제목부터 독특한 장편소설 《떠오르는 아시아에서 더럽게 부자 되는 법》으로 돌아왔다. 자기계발서를 유쾌하게 비판하는 글로 각 장이 시작되는 이 소설에는 특정한 인명이나 지명이 등장하지 않는다. 오직 책 속의 ‘당신’과 책 밖의 ‘당신’만이 있을 뿐이다. 하미드는 이 소설에서 2인칭을 자유자재로 구사해 《뉴욕 타임스》 《퍼블리셔스 위클리》 《가디언》을 포함한 영미권 주요 매체 15곳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으며, '퓰리처상'을 수상한 평론가 가쿠타니 미치코에게 “엄청난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는 찬사를 들었다. 전작을 훌쩍 뛰어넘었다는 평과 함께 아마존에서 “2015년 가장 좋은 소설”로 선정된 《떠오르는 아시아에서 더럽게 부자 되는 법》은 모신 하미드의 우아하고 지적인 필체에 이미 매료된 팬들은 물론, 그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도 전에 없던 독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마지막 장을 넘기는 순간, 소설 속의 ‘당신’이 바로 이 책을 읽는 ‘당신’이 될 것이므로...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