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킹 루틴(중앙)

2022-02-17 14:56
postech
미국 UC 버클리 대학교 4년 총장 장학생 선발, 졸업 후 무려 합격률 3%의 경쟁을 뚫고 실리콘밸리 페이스북 입사에 성공한 스토리가 방송에 공개되면서 화제의 인물로 올랐던 천인우가 자신만의 마인드셋과 습관 노하우를 담은 첫 책《브레이킹 루틴》을 펴냈다. 그는 지난해 인기리에 방송된 프로그램 채널A 〈하트시그널〉, MBC 〈아무튼, 출근〉 등에 출연하며 준수한 외모와 ‘상위 1% 고스펙’으로 세간의 큰 주목을 받았다. 스펙만 보면 별 어려움 없이 탄탄대로를 걸어왔을 것 같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가 쌓아온 성과들은 익숙한 환경과 성공이 보장된 안전지대를 깨고 나와 불확실성을 선택하는 삶의 방식, 즉 ‘브레이킹 루틴’ 덕분에 가능했다.
 

제목

브레이킹 루틴: 원하는 인생은 늘 안전지대 밖에 있다

저자

천인우

분야

자기계발

출판

중앙북스

 청구기호

HF5386 .천68 2021

 

<책 소개>


“늘 가던 길로만 가면,
삶은 결코 달라지지 않는다!”

미국 버클리대 4년 총장 장학생, 실리콘밸리 페이스북 본사,
뱅크샐러드 리더를 거쳐 하버드·스탠퍼드 MBA 동시 합격까지!
천인우의 나를 둘러싼 안전지대를 깨고 나오는 삶의 기술

★ 미국 스탠퍼드 MBA 석좌 명예교수 강력 추천 ★
★ 국내 명문 ‘용인외대부고 학교장’ 추천 도서 ★

미국 UC 버클리 대학교 4년 총장 장학생 선발, 졸업 후 무려 합격률 3%의 경쟁을 뚫고 실리콘밸리 페이스북 입사에 성공한 스토리가 방송에 공개되면서 화제의 인물로 올랐던 천인우가 자신만의 마인드셋과 습관 노하우를 담은 첫 책《브레이킹 루틴》을 펴냈다.
그는 지난해 인기리에 방송된 프로그램 채널A 〈하트시그널〉, MBC 〈아무튼, 출근〉 등에 출연하며 준수한 외모와 ‘상위 1% 고스펙’으로 세간의 큰 주목을 받았다. 스펙만 보면 별 어려움 없이 탄탄대로를 걸어왔을 것 같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가 쌓아온 성과들은 익숙한 환경과 성공이 보장된 안전지대를 깨고 나와 불확실성을 선택하는 삶의 방식, 즉 ‘브레이킹 루틴’ 덕분에 가능했다.
그는 고3 시절 힘겹게 들어간 카이스트를 단 3개월 만에 자퇴한 경험이 있다. 뿐만 아니라 평생직장 1순위로 꼽히는 페이스북 본사에 입사해 테크리드(기술팀장) 자리까지 올라 고액의 연봉과 안정된 삶을 약속 받았으나 새로운 도전을 위해 결국 퇴사를 결정했다. 이후 국내로 돌아와 당시 작은 핀테크 기업 뱅크샐러드에 CEO 직속 오너로 합류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끌었고, 국내 스타트업들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일조하겠다는 새로운 목표 아래, 또다시 공부하여 세계 최고의 투톱인 하버드와 스탠퍼드 MBA에 동시 합격했다. 익숙한 환경, 보장된 삶에서 벗어나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공부를 하고 있는 저자의 미래는 안정적이기보다는 불확실에 가깝다. 그렇다면 도대체 그는 왜 굳이 불확실한 환경에 자신을 내던지며 매번 낯선 길을 택하는 걸까?
이 질문에 대해 저자는 ‘나의 가치와 가능성을 발견하며, 나답게 살고 싶기 때문’이라고 답한다. 그에게 성공은 타인과의 비교우위나 세상에 요구한 잣대에 맞춘 것이 아니다. 내가 원하는 미래가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위해 도전을 망설이지 않으며, 이 과정을 통해 나만의 가치를 스스로 만들어나가는 것이야말로 그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다. 나다움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정체된 삶을 깨뜨리고, 더 나은 성장을 향해 나아가는 그의 이야기는 불확실한 미래를 걱정하느라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 앞에서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시작할 수 있는 용기와 의욕을 북돋아준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재들 사이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저자만의 공부법과 마인드 훈련법, IT 전쟁터인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몸소 터득한 시간 관리법, 합격률 5%를 뚫고 하버드와 스탠퍼드 MBA에 합격할 수 있었던 에세이 작성 노하우, 면접 비결까지 자신만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출판사 서평>

내가 원하는 삶을 만들어나가는 연습,
‘브레이킹 루틴’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
인생을 뒤바꿀 수 있는 과감한 결정을 앞에 두고 저자가 늘 스스로에게 던졌던 질문이다. 익숙하고 편안한 안전지대를 벗어나기 두려울 때마다 그는 이 질문을 수시로 되뇌었고, 실패할지언정 하지 않고 후회하는 것보다는, 해보고 후회하는 쪽을 택하는 일은 어느새 그만의 삶의 방식이 되었다. 단지 후회하기 싫어서 시작했던 일들이 쌓이고 쌓여 지금의 스펙과 경쟁력이 된 셈이다.
‘변화 없는 안전한 삶을 깨자’라는 뜻의 제목 ‘브레이킹 루틴’은 보이지 않는 미... 더보기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