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Note X7.2 업데이트: Library Sharing으로 1랩 1서재를:)

2014-10-06 17:11
postech

 매해 업데이트되던 EndNote의 다음 버전 소식이 없어 궁금해하시던 분들 많으셨죠. EndNote가 올해는 X8 버전으로의 업데이트를 건너뛴다고(!) 하는데요. 대신 상반기 7.1 업데이트에 이어 9월 30일 7.2 버전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해 드립니다.

EndNote Library Sharing

그동안 EndNote의 Reference를 공유하려면 Library를 파일 형태로 백업해서 전달하거나, EndNote 온라인에서 공유 그룹을 설정해서 그룹 단위로 공유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 간단하게 Library를 최대 14명의 연구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eference에 포함된 모든 첨부파일과 PDF메모도 함께 공유된다고 하니, 공동연구자들과 하나의 Library를 만들어서 협업하는 것도 좋겠어요.

^동영상: Library Sharing 이해하기!



EndNote X7.2 업데이트를 마치고 나면, 위와 같이 Share 메뉴와 아이콘이 추가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공유할 상대방이 EndNote Online Sync에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상대방이 승인하면 Library 공유가 시작됩니다!

공유를 받으실 때는 File>Open Shared Library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공유는 공유하는 사람이 도중에 해제할 수 있습니다.

- EndNote 공유는 기본으로 설정된 1개 Library만 가능합니다. 공유를 받는 것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공유하는 사람 모두가 EndNote X7.2 버전을 이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 Library Sharing은 Desktop버전에서 가능하지만, 공유를 주고받으려면 EndNote Online ID로 사용되는 메일 주소가 필요해요! Online Sync는 예상치 못한 포맷 등 데이터 손실에 대비하기에도 좋으니 ID를 만들어 설정해 두세요:)

EndNote 온라인 - Connect (Beta)

Mendeley 등 웹 기반 Reference 툴의 장점인 커뮤니티 기능, EndNote에는 없는 점이 아쉬웠는데요. X7.2 업데이트보다 조금 이전에, EndNote Online 업데이트에서 Connect 라는 서비스가 추가되어 아래와 같이 프로파일과 주제별 담벼락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현재로써는 EndNote 그 자체에 관한 토론이 가장 인기가 많네요. 활용 방법을 공유하거나, 도움을 요청하면 EndNote 담당자들이 답글을 달아주기도 하니 문제해결에도 많은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 EndNote Online의 Connect 화면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