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Note Tip! 한 문장에 여러개의 Reference를 인용할 때 벌어지는 일들

2015-05-04 16:44
honestlee

EndNote Tip에서는 여러분의 문의와 의견을 바탕으로 자주 일어나는 문제 해결 및 소소한 팁들을 다룹니다.

- 하나의 문장에 여러개의 Reference를 인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인용이 어떤 형태로 나타나는지는 각 Output Style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아래는 그 예시입니다.

 ASC

Cell

 Science 

이와 같이 하나의 문장에 복수의 reference를 삽입하는 경우, 이를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1. 복수 인용 시 순서 바꾸기


 1) Word의 EndNote 도구상자에서 [Edit&Manage Citation(s)]를 클릭합니다.

 2) 왼쪽의 화살표를 이용해 인용 표시나 참고문헌 목록에 나타나는 문헌의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2. 복수 인용 양식 바꾸기


 복수인용시의 양식은 학술지 Output Style에서 설정된 내용을 따릅니다. 변경하실 경우, EndNote 메뉴에서 [Edit > Output Style > 수정할 Output Style 선택]으로 Output Style 편집창을 열어 주세요.

Citations 옵션 중 'Numbering' 섹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래와 같이 편집할 수 있습니다.

 

 

 

Case1) 인용문헌 목록에서 함께 인용된 문헌을 함께 표시하는 경우
(이 때, 하나의 번호에 속한 각각의 문헌은 알파벳으로 구분하도록 설정한 경우)

 

[

 

 

 

 Case2하나의 문헌에 하나의 번호를 부여하여 각각 표시하는 경우

 

 

 

 

 

 Case3본문 인용 표시에서 복수 인용 시 범위표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이 다양하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널 출판용으로 작성하시는 원고의 경우, 꼭 출판사에서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을 확인하신 후 수정하세요!

+) 복수 인용 시 그루핑을 원하지 않는 경우, 인용한 자리에 Space를 한번 입력 후 다른 논문을 인용하세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