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이용 수칙

박태준학술정보관은 이용자 여러분의 학습, 연구, 교양에 필요한 정보 자원을 지원하기 위해 건립된 21세기 미래형 도서관입니다. 쾌적한 열람환경 조성을 위해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수칙 위반시에는 **운영 지침**에 따라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음식물 반입 및 취식금지

모든 열람실 내부와 그룹스터디룸에서는 음료를 제외한 음식물을 드실 수 없습니다. 소음 및 냄새로 인한 피해, 도서 및 실내 환경 오염 예방을 위해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음료는 반드시 텀블러, 생수병 등 마개가 완전히 닫힐 수 있는 용기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스낵은 5F Relax Zone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식물 냄새가 열람실로 전달될 수 있는 외부 음식(배달음식 등) 반입을 금지합니다.
 

도서관 내 금연

도서관은 금연 건물입니다. 실외 흡연구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의 오배열 방지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자료는 이용한 후 서가에 직접 꽂지 마시고 가장 가까운 서가 옆 선반에 올려놓아 주십시오.
  

공공시설 에티켓 준수

열람석 및 그룹스터디룸에 개인 사물을 방치하지 않습니다. 2일 이상 동일 장소에 개인사물이 방치될 경우 임의로 수거하여 습득물로 처리합니다.

몰입학습공간은 개인적인 학습을 위한 공간입니다.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큰소리로 말하지 맙시다. 협업이 필요한 경우 5층 및 그룹스터디룸 등을 이용바랍니다.

휴대폰 벨소리나 통화는 도서관 열람석의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무음을 이용해 주시고, 통화시 옥외 공간을 이용해 주세요.

 

도서관 자산 훼손 방지

도서관 장서의 무단 반출(미대출 도서 및 대출불가도서)을 금지합니다.

도서관 내의 모든 식물은 생화이오니 훼손 등에 주의하세요.

사용한 자리는 정돈해 주시고, 가구 및 물품은 파손에 주의하여 주세요.

 

도서관 출입증 대여(양도) 금지

도서관 출입증(카드)은 본인 외 타인에게 대여, 양도 할 수 없으며 규정 위반 시 출입정지로 제재되오니 규정을 준수하여 주십시오 
 - 대여 1회 : 대여 금지 안내 및 제재 규정 통보
 - 대여 2회 : 위반일로부터 10일간 출입 정지 
 - 3회이상 : 위반일로부터 30일간 출입정지 및 소속 부서(기관)에 통보

아래와 같은 도서관 이용수칙을 위반한 경우도 출입증 대여와 동일한 출입정지로 제재합니다. 
 - 출입자격이 없거나 출입제한 기간에 외부이용자를 출입시킨 이용자
 - 도서관 열람이용 이외로(과외 등) 이용하는 이용자

 

도서관 출입 Gate 및 비상계단 이용

외부이용자 출입정책

1. 외부이용자 제도 

       

2. 외부이용자 중 자료열람요청자

 - 타대학 자료열람이용자 및 posco 패밀리社: 도서관 공용이용증 활용

 - 방법: (출입구Desk) 자료열람의뢰서(회사신분증) 제시 > 공용이용증과 교환 > 도서관 열람 > 이용증 반납 > 퇴실

 

좌석 및 시설 이용

좌석예약시스템을 통하여 반드시 예약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좌석예약시스템을 통하여 예약하지 않고 좌석 및 시설 무단점거 적발시, 도서관 출입 및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수칙 위반자 제재 지침 안내

도서관 운영 규정 제24조 5호에 따라 도서관 이용수칙 위반자에 대한 제재 지침을 제정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도서관 이용수칙 위반자에 대한 제재에 관한 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