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신착도서: 독서의 달의 소설들

2015-09-01 09:23
postech

 새로운 학기의 첫번째 신착자료를 소개드립니다. 한권한권 그냥 넘어가기가 아쉬울 정도로 주옥같은 소설들이 눈에 띄는데요. 북 트레일러를 감상해 보시고 다가오는 독서의 계절을 준비해 보세요.

* 전체 신착도서 목록은 페이지 하단 슬라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책 제목 및 표지를 클릭하면 도서정보로 이동합니다.
* 신착도서도서관 홈페이지 > 정보검색> 신착자료 코너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 신착도서 목록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링크 를 클릭하세요.
 
 

 

 우리가 아는 세상이 6개월의 시한부 소설을 받았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센스 앤 샌서빌리티 및 안나 카레리나 등의 고전을 패러디한 소설로 명성을 얻은 벤 윈터스가 새로운 소설로 돌아왔습니다. 총 3권에 걸쳐 지구 종말을 앞두고 일어나는 사건들을 그리는 이번 소설에서는 또 어떤 냉소적인 상상력을 보여줄까요.
 
 

 

 

 '당신의 그림자는 월요일'로 도서관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김중혁 작가의 소설집으로, 작가가 스스로 밝히기로는 첫번째 '연애소설집' 이라고 하는데요. 김중혁 작가가 그리는 연애는 어떤 모습일까요. 얼마 전 국경시장 : 김성중 소설 (PL959.65.김545  .국14 2015) 과 함께 동인문학상 최종 후보작에도 올랐습니다. [기사: 김중혁·안성호까지… 본심 후보작 12편 확정]

 
 
 수많은 스릴러 소설로 수없이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수십편의 할리우드 영화의 원작을 집필했으며, 심지어는 작법서 '유혹하는 글쓰기'로도 사랑받는 작가 스티븐 킹이 이번엔 탐정 소설을 내놓았습니다. 첫번째 본격 추리소설로 에드거 앨런 포 상을 수상하고, 현재 영상화가 예정되어있다는 스티븐 킹, 그의 한계는 어디일까요. 
 굳이 스티븐 킹의 이름을 빌지 않더라도, 특유의 문체와 서스펜스가 추리소설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되어 읽기 시작하면 놓기가 쉽지 않은 신작입니다. 
 

4. 내 옆에 있는 사람 : 이병률 여행산문집 


 여행 수필로 이렇게 작가 스스로가 하나의 브랜드가 된 적이 있었던가요. 시인 이병률의『끌림』과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에 이은 여행 산문집『내 옆에 있는 사람』은 그 공간을 국내로 옮겨와, 국내 전국 곳곳, 알려진 도시보다는 흔한 시골 골목길의 풍경, 가장 작고 평범한 것들을 낮은 시선으로 담아 냅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