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신착도서: 과학과 함께 수다를

2015-08-10 09:43
postech

<드라마 '빅뱅 이론' 중>

2015년 8월의 신착도서: 사이언스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들의 입담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과학의 이슈들

 

 최근 '수다'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라디오와 팟캐스트의 형식에서 시작하여 TV에서까지, 어떤 주제를 놓고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둘러앉아 풀어놓는 이야기를 듣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거기에 보다 대중적인 과학을 접목한 컨텐츠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분야을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과학이 어떻게 대중에게 더욱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을지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 전체 신착도서 목록은 페이지 하단 슬라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책 제목 및 표지를 클릭하면 도서정보로 이동합니다.
* 신착자료는 도서관 홈페이지 > 정보검색> 신착자료 코너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하고 앉아있네 (전 3권)/ 원종우 [외] 지음
(Q173 .과92 2015)

 과학 전문 팟캐스트 '과학하고 앉아있네' (www.podbbang.com/ch/6205를 책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 토크쇼와 팟캐스트로 '대중이 알기 쉬운 과학'을 추구해 온 딴지일보 원종우 논설위원과 각 주제별로 과학을 재미있게 풀어 주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이정모 관장,  한국 세티(SETI) 이명현 위원장, 부산대학교 물리교육과 김상욱 교수와 같은 전문가들의 대담과, 팟캐스트로 들을 때와는 다른 책자의 장점, 이해를 돕는 컬러 도해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과학 수다 (전 2권)/  이명현, 김상욱, 강양구 지음
(Q173 .이34 2015)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주최, 프레시안 공동기획으로 블로그와 웹진을 통해 연재되던 '과학 수다' 또한 책으로 출간되었는데요. 과학자이자 교수, 과학 기자인 세 저자와, 각 분야별 전문가의 만남으로 즐거운 수다를 펼칩니다. 각각의 주제는 보다 짧은 챕터로 진행되지만, 힉스 입자, 3D 프린팅, 빅 데이터, 뇌과학 등 최근 가장 주목받는 테마들을 선정하여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댓글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