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Campus Edition' Add-on

2009-05-18 21:12
poste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더운 방학이 끝나고 이제 가을과 함께 새 학기가 시작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도 나만의 Campus를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Mozilla Firefox에서는 "Campus Edition"을 Add-on할 수 있습니다-
 
 FirefoxUser customizing Internet browser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자가 직접 정의하여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보다 편리하게 서핑할 수 있습니다.

 Tab을 이용하여 하나의 창에서 여러 페이지를 switch하면서 볼 수 있고, Google search, Toolbar를 브라우저에 내장시킨 Incremental find가 가능합니다.

 도서관을 위한 LibX (POSTECH Edition)를 설치하면, Google Scholar, Scirus와 같은 검색 엔진이나 New York Times, Amazon 등 웹페이지에서 자료 검색을 할 때, Search 화면에서 POSTECH Library Icon이 활성화되는데, 이를 통해 검색된 자료의 키워드, 저자, title, ISBN 등으로 우리 도서관에 그 자료 혹은 논문이 있는지 WebBridge 연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LibX 소개). 
 

Features of Firefox Campus Edition

 1. Zotero
    Firefox browser에서도 Zotero라는 Citation Tool(인용문헌 관리기능)을 제공합니다.
    Reference 관리를 위해 별도의 창을 열필요 없이 저널, 웹페이지, 신문기사 등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FoxyTunes
   
Campus Edition에서는 FoxyTunes라는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FoxyTune에서 좋아하는 사운드 트랙을 직접 manage하고, 브라우저 하단에 control pannel을 통해 스트리밍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StumbleUpon
    관심 분야의 블로그, Online video, Photo web site를 검색할 수 있고, 정보를 공유(Share)할 수 있습니다.
   
 ' All work and no play makes Tom a dull boy '라는 속담이 있죠^^
 Fx Campus Edition 이용하여 정보 검색, 학술정보 관리와 함께 음악감상,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 견문을 넓히는 도구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