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씽킹 : 모든 결정의 공식(중앙)

2020-08-24 10:26
postech
구구단을 처음 외웠던 때를 기억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알겠지만 구구단은 덧셈의 반복인 곱셈을 하기 위한 기초 공식이다. 즉 7을 150번 더한 값과 구구단을 이용해 7에 150을 곱한 값은 같다는 이야기이다. 결과가 같음에도 불구하고 주로 덧셈보다는 곱셈을 하는 이유는 곱셈이 계산을 하는 데에 더 적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제목

슈퍼 씽킹 : 모든 결정의 공식

저자

가브리엘 와인버그

분야

경제/경영

출판

까치(20.02)

 청구기호

BF441 .W45 2020

 

<책 소개>


“이런 상황 정말 지긋지긋해”라고 말하는 당신을 위하여!
성공과 부가 따라오게 하는 모든 결정의 공식, ‘슈퍼 사고법’

구구단을 처음 외웠던 때를 기억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알겠지만 구구단은 덧셈의 반복인 곱셈을 하기 위한 기초 공식이다. 즉 7을 150번 더한 값과 구구단을 이용해 7에 150을 곱한 값은 같다는 이야기이다. 결과가 같음에도 불구하고 주로 덧셈보다는 곱셈을 하는 이유는 곱셈이 계산을 하는 데에 더 적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회사에서 업무를 처리할 때나 일상생활에서 크고 작은 결정을 할 때 적용할 수 있는, 최선의 판단을 내려주는 ‘곱셈’은 없을까? 결정을 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공식 같은 것 말이다. 이 책에서는 바로 이러한 의사결정의 공식인 ‘정신 모델(mental model)’과 그 모델을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정신 모델을 머릿속에 가지고 있으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더 깊이 이해하고 그에 관해 정확히 판단할 수 있고, 의사결정을 하는 데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것을 숙지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출판사 서평>


“사고법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당신을 성공의 지름길로 이끄는 안내서

 
이 책의 저자이자 사생활 보호 검색 엔진인 덕덕고(DuckDuckGo)의 CEO 겸 설립자인 가브리엘 와인버그와 통계학자이자 연구가인 로런 매캔은 『슈퍼 씽킹』에서 잘못된 의사결정으로 막대한 피해를 보았거나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된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후회 없는 결정을 내릴 수 있는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경제학, 심리학, 논리학, 철학, 과학 등의 학문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정신 모델들, 즉 안티프래질, 넛징, 인지부조화...<더보기>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