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포스테키안 추천도서]

2020-04-09 15:54
postech

 

 

2020년 4월 포스테키안의 추천도서는 전자책(Ebook) 신간을 중심으로 도서관에서 추천해 드립니다.

코로나19의 차단을 위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연장으로 도서관을 방문하는 것이 어렵고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4월에는 전자책(Ebook)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테키안을 위한 도서추천 참여하기】 

 [지난 포스테키안 추천도서 보기]  [2020년 3월]

 

 

 1. 그래서 철학이 필요해

 2. 2억 빚을 진 내가 뒤늦게 알게 된 소~오름 돋는 우주의 법칙

 3. 명상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4. 미스터리 세계사

 5.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6. 조지 길더 구글의 종말

 7. 호감 가는 대화에는 8가지 절대법칙이 있다

 

[2020년 04월 포스테키안 추천도서 01]

 

 

제목

그래서 철학이 필요해

저자

고바야시 쇼헤이

분야

인문

출판

쌤앤파커스/2019

 청구기호

 

북큐브 전자책(ebook)

 

<책 소개>


복잡한 고민, 팍팍한 삶 속에서 만난 위대한 철학자들의 ‘쓸모 있는’ 인생 상담.

일, 일간관계, 자존감, 사랑, 돈, 죽음 등 우리 삶과 밀접하게 닿아 있는 문제들에 대한 철학자 25명의 현실적인 조언을 담았다.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모르겠다”는 고민에 “하나의 목표도 결국은 아주 작은 단위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어려운 일은 분할하라”고 답하는 데카르트, “회사를 그만두고 싶어도 차마 용기가 나지 않는다”는 고민에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를 이탈하는 법’을 알려주는 들뢰즈 등 누굴 붙잡고 털어놓아도 좀처럼 후련해지지 않던 고민들을 하나하나씩 해결해준다.

철학자들의 생애와 비하인드 스토리, ‘알아두면 쓸데 있는 철학 스토리’, 고민 해결을 넘어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추천 도서 소개까지 알차게 수록되어 있어 철학의 세계를 조금 더 깊이 탐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훌륭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당신의 고민을 아리스토텔레스나 니체에게 상담해볼래요?”
일, 일간관계, 자존감, 사랑, 돈, 죽음….
25명의 철학자가 내놓는 발칙한 해결책!

★★★아마존 재팬 인문 베스트셀러★★★

“먹고사는 문제 때문에 늘 불안해요.”
“도대체 왜 이렇게 외로울까요?”
“취업 준비만 4년째. 저 이대로 괜찮을까요?”
“결혼을 꼭 해야 하나요? 저는 진짜 괜찮은데 주변에서 난리예요.”
“퇴근 후 집에 오면 공허해요. 제가 뭘 하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우리는 모두 이제 막 인생 1회차를 살아가는 개인이기에 삶에서 크고...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2020년 04월 포스테키안 추천도서 02]

 

제목

2억 빚을 진 내가 뒤늦게 알게 된
소~오름 돋는 우주의 법칙

저자

고이케 히로시

분야

자기계발

출판

나무생각/2019

 청구기호

북큐브 전자책(ebook)

 

<책 소개>


수십만 독자들과 국내 유튜버들의 열광적인 관심과 지지를 받은《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의 완결편! 

좌절뿐인 인생에서 대역전을 바란다면, 말버릇이 당신의 첫 번째 ‘실천’이자 ‘행동’이다!

이제야 깨닫게 된 소~오름 돋는 우주의 법칙
한국 사회에 살면서 빚 없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사회 첫발을 학자금 대출과 함께 하는 대학생들, 결혼 자금, 독립 자금을 위해 신용카드나 금융기관 대출을 받는 젊은 층들도 많다. 이뿐인가, 중년층도 전세 대출이니 주택담보 대출이니 사업자 대출이니 저마다 부채를 끌어안고 있다. 적게는 1억에서 많게는 2, 3억이 기본이다. 평생 빚만 갚다 죽겠다고 체념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경기 침체로 미래를 불안해하는 사람도 많다.

《2억 빚을 진 내가 뒤늦게 알게 된 소~오름 돋는 우주의 법칙》의 저자도 실제로 의류점 사업을 하다가 대출과 사채로 파산 직전까지 간 주인공이다. 이쯤 되면 정말 절박한 심정일 것이다. 하느님, 부처님, 조상님, 우주님까지 찾을 수밖에 없다. 보이지 않는 세계의 힘을 빌려서라도 위기를 벗어나고 싶은 절박한 심정은 저자와 같은 처지에 있는 사람이라면 백번 공감이 갈 것이다. 하지만 저자가 절망을 기적으로 바꾸고 인생 대역전을 이루게 된 것은 ‘보이지 않는 세계의 힘’을 실제로 만났기 때문이다. 일러스트로 시크하게 표현된 ‘우주님’은 미래에서 현재로 찾아온 ‘나의 목소리’다. “그깟 빚, 겁낼 것 없어. 봐, 미래의 너는 지금 빚도 다 갚고 충분히 행복해하고 있어.” 우주님이 보여주는 미래를 믿는다면 지금 현재의 나는 좌절을 박차고 나와 뭐든 해낼 수 있다. 이 책은 전작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의 완결편이다. 전작에서 우주님이 주문의 순환 법칙을 말해주었지만 여전히 부정적으로 여기며 행동하지 않는 사람들을 재교육하기 위한 비장의 무기가 이 책에 담겨 있다.

 

<출판사 서평>


돈에도 우주의 에너지가 깃들어 있다

우주는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장소다. 우리의 간절한 바람을 주문의 형태로 우주에 보내면 우주가 그 에너지를 증폭시켜 실현되게 해주는 것이다. 우리가 입 밖으로 내뱉는 말, 마음속에 간직한 생각이 모두 주문의 형태로 우주로 보내진다. 전작에서 말했다시피 말에는 강력한 에너지가 깃들어 있다. 사람은 잠재의식을 통하여 평소의 말버릇으로 우주에 주문을 보낸다. 우주에서 증폭되기를 바라는 에너지를 스스로 선택하고 끊임없이 주문을 하고 있는 것이다. 긍정적인 말은 긍정적으로, 부정적인 말은 부정적으로 증폭되...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2020년 04월 포스테키안 추천도서 03]

 

 

제목

명상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저자

가토 후미코

분야

자기계발

출판

비즈니스북스/2020

 청구기호

 

북큐브 전자책(ebook)

 

 

<책 소개>


“하루 1440분, 오로지 나에게만 집중하는 시간이 있는가?”
팀 페리스, 피터 틸, 유발 하라리, 말콤 글래드웰…
세계 석학과 글로벌 리더의 인생을 바꾼 짧고 깊은 몰입의 시간

성공은 내 안의 잡음을 끄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세계 0.1%가 실천하는 하루 3분 명상 습관

스티브 잡스가 명상에 심취했던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이 외에도 마크 저커버그, 유발 하라리, 피터 틸, 오프라 윈프리 등 세계적인 명사들이 명상에 열광하고 있다. 스트레스와 잡념을 내려놓고 오로지 자신에게만 집중함으로써 내면의 에너지를 키우고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명상을 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에 걸친 수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나 하고는 싶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서 시작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명상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는 바로 그런 이들을 위한 입문서다. 미국 NLP(Neuro-Linguistic Programming) 협회 공인 강사이자 멘탈 트레이너로 활동 중인 저자는 하루 ‘3분’ 명상을 통해 삶의 극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말한다. 그가 소개하는 명상은 긴 수련 시간이나 외부와 격리된 명상룸이 필요한 거창한 ‘영적 활동’이 아니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마인드 스트레칭’이다.

머리와 몸의 피로가 사라졌다, 밤에 푹 자고 아침에는 상쾌하게 눈뜨게 됐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게 됐다, 시간에 쫓겨 초조해하는 일이 사라졌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직접 경험한 명상의 효과를 설명한다. 더불어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긴장될 때, 일하면서 상대와 충돌이 생겼을 때, 점심시간에 마음을 충전하고 싶을 때, 사람들의 시선이나 평가가 두려울 때, 출근하고 싶지 않을 때,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을 느낄 때 등 아주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32가지 상황을 들어 각각에 대한 맞춤 명상 솔루션을 제시한다. 저자가 제안하는 솔루션을 따라가다 보면 운동이 몸에 미치는 효과만큼이나 명상이 마음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가 대단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며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명상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 하루 3분! 세계에서 제일 간단한 명상 가이드 ★
★ 2천만 미국인의 인생을 바꾼 기적의 프로그램 ★
★ 심리학 박사 김경일 추천 도서 ★
★ 음성으로 듣는 명상 QR 코드 수록 ★

“올해도 작심삼일만 반복할 것인가?
매일 감정 리셋으로 학습된 무기력과 가짜 감정에서 벗어나라”
마음먹은 대로 삶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필독서!

꾸준히 운동해 다이어트를 하겠다거나 퇴근 후 시간을 쪼개 자격증을 따겠다 같은 새해 결심은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열심히 해 봤자 뭐해. 달라지는 것도 없을 텐데...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2020년 04월 포스테키안 추천도서 04]

 

 

제목

미스터리 세계사

저자

그레이엄 도널드

분야

역사/문화

출판

현대지성/2020

 청구기호

 

북큐브 전자책(ebook)

 

<책 소개>


허위와 날조의 기록부터 추악한 살인사건의 진상까지
역사 속 28가지 미스터리의 진실을 밝힌다  

잔다르크는 화형을 당하지 않고 결혼까지 했다?
클레오파트라 7세가 독사에 물려 죽은 것이 아니다?
기자 대피라미드는 이집트인이 지었을까, 유대인이 지었을까?

이 책은 세상을 뒤흔든 역사 속 중요한 사건과 인물에 얽힌 미스터리를 다룬다. 우리에게 친숙한 이야기 중 많은 것이 실은 허위와 날조 위에 세워져 있다. 저자는 의도적으로 날조된 이야기부터 가짜 모험담, 추악한 살인 사건의 진상까지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한데 엮어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어디서, 왜 그런 가짜 이야기들이 등장하게 되었는지를 흥미롭게 파헤치면서 날짜나 정보, 반대 의견까지 모두 비교하고 점검하여 이야기의 신뢰성을 높였다.

우리의 역사는 그다지 순수하지 않다. 옛 역사가들은 후원자의 입맛에 맞게 역사를 은폐하고 윤색시켰다. 『미스터리 세계사』는 마치 케케묵은 기록의 먼지를 걷어내듯 역사의 이면까지 샅샅이 파헤쳐 왜곡되지 않고 생생하게 살아 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교과서같이 딱딱한 역사에서 벗어나 진짜 역사의 민낯을 체험하길 원하는가? 지금 바로 책장을 넘겨보라. 누구나 아는 지루한 이야기가 아닌 충격과 반전의 진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허위와 날조의 기록부터 추악한 살인사건의 진상까지
역사 속 28가지 미스터리의 진실을 밝힌다

이집트 기자에 위치한 피라미드는 오랫동안 이것을 만든 사람, 그리고 만드는 방법에 관한 미스터리로 싸여 있었다. 심지어 외계인들이 지구를 방문해 피라미드를 지었다는 이야기가 떠돌 정도로 피라미드에 관해 알려진 사실이 없었다. 이 피라미드는 높이가 147m로, 평균 무게 2.5톤의 거대한 석회암 230만 개를 이용해 만들어졌는데, 더 놀라운 점은 각 벽돌들의 이음매는 딱 오차 2mm 미만으로 정확히 설계되어 있다는 점이다. 어떻게 그렇...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2020년 04월 포스테키안 추천도서 05]

 

 

제목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저자

장원청

분야

자기계발

출판

미디어숲/2020

 청구기호

북큐브 전자책(ebook)

 

<책 소개>


150만 독자가 감동한 재미있고 실용적인 심리 가이드
심리학이 알려준 발상의 전환과 작은 기법으로 세상살이가 수월해진다  

아프리카에는 야생말 다리에 붙어 피를 빨아먹는 박쥐가 산다. 다리에 흡혈박쥐가 붙은 야생말은 결국 죽음을 맞는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박쥐가 빨아먹는 피의 양은 미미해 자신보다 몸집이 거대한 말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없다는 것이다. 말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원인은 분노다.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떼어낼 수 없는 위치에 붙어 피를 빠는 박쥐를 향한 분노가 말을 죽음으로 몰아넣는다. 이렇게 실제 일어난 일보다는 그와 관련된 심리 반응이 결과의 중요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이 점점 밝혀지고 있다. 이 같은 이유로 심리학은 현대에 이르러 재조명을 받았다. 심리학의 쓸모를 최대한 살린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는 중국에서 출간되자마자 수많은 독자의 관심을 끌어 150만 부 이상이 판매되었다. 수십만 개의 독자 리뷰가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책은 인간 심리와 관련된 최신 연구 결과 중 가장 주목할 만한 75가지를 정리했다.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성취를 이루는 방법부터 행복을 위한 심리법칙까지 살아가는 데 꼭 알아둬야 할 인간 심리법칙을 총망라했다. 세상을 살다가 뜻밖의 고난과 부딪칠 때, 내 마음이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때 나와 타인의 심리 속에 어떤 비밀이 숨어 있는지를 알아내 대처할 수 있게 해주고, 단점을 장점으로 끌어올려 성공할 수 있게 해주는 심리법칙을 소개한다. 또한 인간관계를 술술 풀리게 하기 위한 심리기술과 평범함을 넘어서는 탁월함은 어디서 오는지도 알 수 있다. 자아 인식, 인간관계, 투자와 소비, 행복, 직장 생활, 감정 조절 등 살면서 부딪히는 문제에 심리학이 답한다. 그밖에도 무릎을 치게 만드는 깨달음을 주는 내용이 가득하다. 세상을 보는 관점이 확대되고 사람의 심리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당신을 귀찮게 하는 모든 삶의 문제를 설명한다!
"우리가 미처 알아차리지 못한 다양한 심리 현상을 배웠다"

생각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가 있다.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하고 계획하지 않은 행동을 자꾸 반복한다. 자신의 마음이 왜 원래 의도와는 다른, 생각지도 않은 방향으로 자꾸 이끄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없다면 계속 끌려다닐 수밖에 없다. 또 사회생활에 수반되는 인간관계 속에서도 마찬가지다. 매끄럽게 대화를 풀어가고 상대방에게 원하는 바를 얻어내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다. 오히려 자꾸 상대방의 말에 따라가는 자신을 발...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2020년 04월 포스테키안 추천도서 06]

 

 

제목

조지 길더 구글의 종말

저자

조지 길더

분야

경제/경영

출판

청림출판/2019

 청구기호

북큐브 전자책(ebook)

 

<책 소개>


이제 구글의 시대는 종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IT 분야 트렌드 예측 선지자이며, 미국의 유명 경제학자이자 미래학자, 그리고 데이터 시대 3대 사상가 중의 한 명으로 알려진 조지 길더. 《텔레비전 이후의 삶》에서 TV 시대의 종말과 네트워크 시대의 개막을 이야기했던 그의 예언이 현실화된 오늘날, 그가 구글과 실리콘밸리를 뒤흔든 새로운 예언을 들고 다시 나타났다.
『조지 길더 구글의 종말』에서 그는 인터넷 세상이 뒤집어질 대변혁이 다가오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빅데이터의 시대가 조만간 끝나고 새로운 기술, 블록체인이 가상화폐 경제의 새 시대를 열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과 경제를 재편할 것이고, 이미 구글과 같은 소수 거인들의 지배를 받아온 실리콘밸리가 오늘날 위대한 해체를 맞이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보안의 취약성과 사람들의 관심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비즈니스 모델, 무료를 향한 집착, 고객 데이터의 종적관계, 인공지능을 위한 빅데이터 수집, 구글이 이런 목표를 가지고 운영하는 한 앞으로의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고 이야기하면서, 앞으로는 보안이 기본이 되는 구글 이후의 새로운 세계 시스템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그 세계는 크립토코즘(cryptocosm·암호라는 뜻의 ‘crypto’와 우주라는 뜻의 ‘cosm’ 합성어로 암호화를 통해 분권화된 세상을 일컫는 말)의 시대가 될 것이다. 크립토코즘의 시대에는 구글의 원칙과는 완전히 다른 10가지 법칙이 제시되는데, 이 책에서는 구글의 10계명과 크립토코즘의 10가지 원칙을 낱낱이 해부해 자세하게 살펴보며 구글 이후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다.
 

<출판사 서평>


IT 기술의 선지자이자 3대 디지털 사상가인 조지 길더의 대담한 예측

“빅데이터의 몰락과 블록체인의 부상
구글 제국은 어떻게 사라지는가!”

오늘날 일상에서든, 비즈니스에서든 구글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감히 우리 세상의 체계가 되었다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한참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데 ‘구글의 종말’이라니. 도대체 무슨 소리일까? 이처럼 충격적인 예언을 한 사람은 바로 《텔레비전 이후의 삶(Life After Television)》에서 네트워크 컴퓨터의 출현을 예상하고 스티브 잡스에게 큰 영향을 준...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2020년 04월 포스테키안 추천도서 07]

 

 

제목

호감 가는 대화에는 8가지 절대법칙이 있다

저자

스쿤

분야

자기계발

출판

미디어숲/2020

 청구기호

북큐브 전자책(ebook)

 

<책 소개>


진심을 전하고 마음이 통하는 말솜씨로 일도 사람도 얻는다!
세계 최고의 스피치 전문 강사가 찾아낸 말하기 비법
말하기 고수는 잠깐의 시간이 주어져도 마음속 진심을 전한다

말하기 고수는 잠깐의 시간이 주어져도 마음속 진심을 전한다. 여기 14억 명이 넘는 중국 인구를 대표하는 말하기 고수가 있다. 중국의 전문 스피치 교육 스튜디오 ‘후이신방’의 설립자이자 전문 연설 코치로서 20만 명 이상의 수강생을 가르쳤다. 그가 말하기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집약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그가 새롭게 펴낸 이 책은 구체적 사례를 통해 생생한 현실감으로 자신의 말하기 습관을 돌아보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해준다.

말하기를 효과적으로 연습하려면 과학적인 접근으로 실용성이 있어야 한다. 이 책의 저자 스쿤은 주요 말하기 기법 8가지를 교묘하게도 ‘LANGUAGE’라는 단어로 압축했다. 참으로 솔깃하지 않을 수 없다! 책 속에 나오는 구체적 사례를 활용한 팁은 너무 재미있어서 읽는 도중 자신도 모르게 웃음을 터뜨리게 한다. 그리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책의 내용을 떠올리고 이를 활용하게 될 것이다.

말하기와 프레젠테이션 능력에 대한 투자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미 인터넷 강의로 수십 만의 팬들을 보유한 스쿤은 진심을 전달하고 마음이 통할 수 있는 말하기의 진정한 고수다. 저자는 말한다. 소통의 첫 번째 단계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온전히 전달하는 데 있다. 두 번째 단계는 소통을 통한 이익을 등가교환 하는 것이다. 마지막 제일 높은 단계에서는 상대방과 마음이 통해야 한다고. 누구나 8가지 말하기 법칙을 익히고 연습한다면 가능해진다. 저자는 마음속 진심과 달리 상대방의 오해만 불러일으키고, 만남을 끝낸 후 매번 발등을 찍는 사람들에게 속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할 것이다.

 

<출판사 서평>


‘내가 아까 왜 그런 쓸데없는 말을 했지?
한 번만 다시 말할 기회가 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말하고 나서 자주 후회가 밀려온다면
8가지 말하기 절대 법칙이 필요하다!

왜 마음에도 없는 그런 쓸데없는 말을 했지? 그렇게 중요한 순간에 왜 갑자기 말문이 막혔지? 대화의 흐름을 놓쳐 엉뚱한 말을 하거나, 두서없이 떠오르는 머릿속 생각들이 정리되지 않아 아무런 말도 못하고 어색한 순간을 경험한 적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다음부터는 그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고 다짐하지만 다시 비슷한 상황에서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곤...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