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예술(동아)

2019-06-04 09:52
postech
수학과 예술로 본 인류의 지적+미적 모험을 총망라한 경이로운 책! 세상의 모든 창조와 진보는 수학에서 시작되었다! 동서고금의 철학자와 예술가에게 도저히 뿌리칠 수 없는 뮤즈, 수학은 어떻게 예술가와 철학자를 사로잡았을까? 
 
는 훌륭한

 

제목

수학과 예술

저자

린 갬웰

분야

인문

출판

쌤앤파커스(19.05)

 청구기호

 

N72.M3 .G36 2019

 

 

<책 소개>


인류 최고의 발명품, 수학과 예술, 그 둘의 위대한 역사!

고대 중국의 《구고정리》부터 ‘초대칭성’까지 동서고금의 수학과 예술의 문화사

 
수학과 예술로 본 인류의 지적+미적 모험을 총망라한 경이로운 책! 
세상의 모든 창조와 진보는 수학에서 시작되었다! 동서고금의 철학자와 예술가에게 도저히 뿌리칠 수 없는 뮤즈, 수학은 어떻게 예술가와 철학자를 사로잡았을까? 고대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수학과 과학, 예술의 문화사를 한 권으로 정리했다. 예술가들이 표현한 중요한 수학적 개념들을 포괄적으로 탐구하고 소개하면서, 그리스와 이슬람, 아시아 수학을 포함해, 책으로 접하기 어려운 화려한 예술작품과 현대미술 작품들, 적절한 수학적 도해로 이해를 돕는다. 500여 점의 작품과 900여 명에 달하는 인물들이 수학과 예술을 연결하는 방대한 지적 연결고리와 문화적 환경들을 종횡으로 보여준다.
 

<출판사 서평>


인류 최고의 발명품 수학과 예술, 그 둘의 위대한 역사!

“기하학을 모르는 자, 이 문을 들어올 수 없다.” 
- 고대 그리스 플라톤 아카데미 입구에 적힌 글 
“순수수학은 그 나름의 논리적 아이디어로 기록한 시다. 수학자들은 논리적 아름다움을 향해 노력하는 가운데, 자연법칙을 더 깊이 파고 들어가기 위한 고상한 공식을 발견한다.” 
- 아인슈타인 

세계적인 천체물리학자 닐 디그래스 타이슨은 “수학은 우주의 언어다.”라며 이 책의 추천사를 시작했다. 그의 말처럼 수학은 인류가 세상의 작동원리를 알아내고자 노력하는 과정에 ...<더보기>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