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왜 그들은 우리를 파괴하는가

2016-06-17 11:52
postech

제목

그들은 우리를 파괴하는가

저자

이창무,박미량

분야

정치/사회

출판

메디치미디어(2016.4)

 청구기호

HV6025 .이82 2016

 

 

<책 소개>


진화하는 각종 범죄, 알아야 피할 수 있다!
어두운 골목길을 걸어가던 도중 불현듯 강도가 갑자기 튀어나와 돈을 내놓으라고 협박한다. 한국의 강도는 대체로 칼을 든 강도와 맨손 강도가 있다. 우리는 어떤 상황을 가장 조심해야 할까? 세상이 온통 범죄에 휩싸이더라도 자신과는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다 별안간 범죄를 마주하게 되면 막상 범죄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자신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지 알 수 없어 혼란에 빠지기 십상이다. 『왜 그들은 우리를 파괴하는가』는 시대 변화와 함께 진화하여 새롭게 등장하는 범죄를 분석하고 그 대응책을 제시하는 책이다. 특히 최근 SNS에서 기승을 부리는 사이버 범죄와 보이스피싱, 스미싱, 몸캠 피싱 등 각종 금융범죄를 모를 경우 커다란 정신적, 물적 피해를 입게 된다고 경고하는 이 책에는 국내 최고의 보안전문가의 범죄 데이터와 실제 사례가 담겨있어 독자들에게 범죄 피해를 방지하고 쉽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출판사 서평>


최고의 보안전문가와 여성 범죄학자가 들려주는 [범죄사회 보고서] 진화하는 범죄의 가면 속 민낯을 파헤치다!!
우리는 오늘도 자신만은 범죄로부터 안전하다고 믿고 산다. 하지만 범죄는 당신의 무관심과 잘못된 상식의 틈에서 싹트고, 한순간 재산과 목숨까지 앗아간다. 특히 살인, 성폭력, 강도 같은 흉악범죄는 잘못된 상식 때문에 당하는 경우가 많다. 이창무 교수는 한국이 [범죄사회]가 되어가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시대 변화와 함께 진화하여 새롭게 등장하는 범죄를 분석하고 대응책을 제시한다. 특히 SNS에서 기승을 부리는 사이버 범죄와 보이스피싱, 스미싱, 몸캠 피싱 등 각종 금융범죄를 모를 경우 커다란 정신적·물적 피해를 입게 된다고 경고한다. 이 책에 담긴 국내 최고의 보안전문가의 범죄 데이터와 실제 사례를 알면 피해를 방지하고 쉽게 대처할 수 있다...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