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of Science, Google Scholar와의 연계 기능 업데이트!

2014-03-31 20:53
postech

Web of Science 대 Google Scholar, 여러분은 어디서 주로 논문을 찾으시나요? 포스텍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Google Scholar와 Web of Science를 주된 논문 검색 데이터베이스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Google Scholar는 편리하고 검색 범위도 넓지만 검색 결과를 다듬어 내려가기 어렵고 서지정보도 불완전한 경우가 많죠. 이제는 Web of Science와 Google Scholar의 협력으로 양쪽 모두의 장점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Web of Science와 Google Scholar 합체로 어떤 일이 가능해졌는지, 아래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1. Google Scholar에서 Web of Science의 SCIE 인용횟수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Web of Science 검색결과로 이동합니다.

 

Web of Science에는 원하는 내용이 없다구요? Back to  Google Scholar 아이콘을 통해 다시 Google Scholar 검색 결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2. 기존 [전문] 아이콘 옆에, Google Scholar에서 full-text를 조회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Open access 논문이나 기관 레파지토리에 포함된 논문에 접속하실 때 더욱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네요.

 Google Scholar 전문조회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보고 있던 논문으로 검색어를 만들어 다시 Google Scholar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Web of Science 와 Google Scholar를 오갈 수 있게 되어 연구자 여러분들의 논문검색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Google Scholar의 Web of Science 링크는 Web of Science 구독 기관에만 제공되므로, 교내에서만 나타난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