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대학 열람신청 기간이 한 달로 연장되었습니다.

2013-07-29 17:32
postech

인근 도서관에서 시원한 방학나기

여름학기도 이번 주면 마무리되고 이제 진짜 방학이 시작됩니다. 여행 등 다른 계획이 있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집에서 남은 방학을 보내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보세요. 공공 도서관에 회원으로 등록해두시면 전자책, 인터넷 강의 등 포항에 돌아오셔서도 활용할 수 있는 자원도 최근에는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대학 도서관의 경우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가 좁고 여전히 그 벽도 높지만 협력 대학 도서관 간의 "열람의뢰서"를 발급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도서관에도 방학 기간에 한 해 포항 소재 대학 이외의 대학생들에게 자료 열람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타대학 열람의뢰서 신청기간이 한 달로 연장!

우리 대학 소속의 구성원(학생, 교직원, 연구원)이 다른 대학 도서관에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발급하는 "타 대학 열람신청서"의 기간을 사흘에서 한 달로 연장했습니다. 장기간 이용하는 경우 사흘마다 다시 인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제 방학 기간 동안 충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우리 기관이 정한 유효기한과 무관하게 이용하려는 기관의 열람 정책을 따라야하므로 이용 전에 반드시 전화나 메일로 문의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기관의 정책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최근에는 좌석배정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반적으로 자료 열람만을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열람실 이용이나 자료대출과 같은 서비스는 제공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디서 신청하지?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서비스> 타대학열람신청 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HEMOS 계정으로 로그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란에 이용하고자 하는 대학의 명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밖에 지난 호에서 미리 소개드렸던 방학 중 활용가능한 도서관 서비스 참고하세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