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자인으로! SciFinder 업데이트!

2013-06-26 10:18
postech


올 여름 SciFinder의 새로운 디자인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컨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UX를 변경합니다. 5월 말 경에 사서들에게 프리뷰 버전을 선보인 후 6월 말인 이번 주 중에 이용자들에게도 공개될 예정입니다(*6/25일부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리뷰를 참고하시고, 전체 업데이트 내용은 CAS 제공은 PDF 프리젠테이션 파일과 하단의 동영상 튜토리얼을 참고하세요. 



1. 메인화면 

- Explore 메뉴가 상단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검색 옵션들을 모두 펼쳐두어 원클릭으로 원하는 검색 메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유용한 개인화 기능이지만 한쪽 구석에 있어서 잘 몰랐던 "Saved Searches" 기능이나 "SciPlanner" 등을 Explore 메뉴와 동일 선상에 위치시켜 눈에 잘 띄도록 배치했습니다.  

2. 검색결과 화면

이미지 컨텐츠 디스플레이를 강화여 한 눈에 관련 문헌을 찾기 쉽게 바꾸었습니다.   


3. 검색결과 분석 기능 변경

Analyze, Refine 등 검색결과를 재검색 및 분석하는 메뉴가 다른 DB처럼 좌측으로 이동했습니다. 또한 Analyze 메뉴 하단에 위치하던 Categorize 기능이 유용하다는 이용자 의견에 따라 별도의 탭으로 구성했습니다. 그 밖에 Experimental Procedure 등의 정보 제공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 참고하세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