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SCOPUS, Science Direct 업데이트!

2012-08-26 22:27
postech

Science Direct, Scopus, Sciverse Hub 등의 2012년 하계 업데이트에 따라 주말 동안 해당 자원의 사용이 중지되었습니다.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Science Direct] 새로운 디자인을 통한 관련 정보로의 효율적 접근

HTML 논문 페이지가 지난 1월 업데이트에 이어 또 한 번 업데이트되어 관련 정보를 찾기 수월해집니다.

 

책의 경우 아래와 같이 챕터 단위로 보거나 검색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Browse 메뉴가 Publications로 명칭이 변경되며 더 향상된 필터 기능을 포함하여 깔끔하게 업데이트 됩니다. 도서관 구독 저널과 미구독 저널에 대한 구분이 명확해집니다.

그 밖에 RSS feeds, image search 기능의 향상과 Adobe Reader X 사용자에게 있던 저장 오류 해결 등은 elsevier의 공지사항을 통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opus] 생성과 관리가 훨씬 쉬워지는 Alerts 기능

 

저장해둔 검색식을 e-mail로 받아보는 등 관심 분야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받아볼 수 있는 Scopus alerts 기능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생성과 관리가 더 쉬워집니다. 드롭다운 방식으로 발송 주기와 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이후에도 아래와 같이 확장된 My Alerts 페이지에서 더 쉬운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자세한 사용바법은 아래 데모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Sciverse Hub] 보기 쉬운 인터페이스

Hub 검색결과 페이지의 “display options”이 드롭다운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Scopus에서 Heb로의 Selected Sources 링크 기능을 사용하는 이용자를 위해 쿼리문이 짧아지고 더 보기 좋게 변경됩니다.

My Library 내에 검색결과는 한 번에 50건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논문명, 저자명, 날짜, 저널명 등으로 정렬이 가능해졌습니다. 

 

※ 그 밖에 더 자세한 소식은 SciVerse Releases를 참고하세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