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RISS를 통해 무료로 원문복사 서비스 받으세요!

2011-01-13 18:21
postech

지난 2010년 6월 포스팅되었던 내용에서 제공 학술지의 종류가 2배 이상 확장되고 신청방법도 변경(도서관을 통한 신청→개인신청)되어 업데이트된 내용을 다시 공지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KERIS를 통해 외국학술지지원센터원문복사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아래와 같이 7개 대학을 통해 6,500여종의 해외저널, 520만편의 논문에 대해 RISS회원이라면 누구나 전액 무료로 문헌복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Document Delivery Service)서비스란?
교내에 소장하고 있지 않은 저널의 논문 등을 타 협약기관을 통해 복사 전송 받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도서관을 통해 신청하시면 복사비, 우편료, 수수료 등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포스텍 원문복사 서비스 안내 바로가기

원문복사를 신청하시기 전에 혹시 내가 신청한 논문이 KERIS 외국학술지지원센터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지는 않은지 먼저 확인해 보세요. 그 동안 비용 때문에 원문복사 서비스 이용을 망설이셨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생명공학, 자연과학, 농축산학, 임상의학, 기술과학, 전자정보통신공학, 인문학 등의 7개 주제에 대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센터와 무료 학술지 제공이 확대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주제분야 별 지원대학 및 학술지 종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제분야 별 지원대학 및 학술지 종 수]


































주제분야
외국학술지지원센터(대학명)학술지 종 수
생명공학
강원대학교  326종
자연과학서울대학교 1,829종
농축산학
전북대학교
 463종
임상의학연세대학교 364종
기술과학부산대학교
 897종
 전자정보통신공학경북대학교
1,024종
인문학고려대학교
 1,634종
** 전체 학술지 TITLE 및 Coverage 엑셀 파일로 보기: 바로열기(클릭)

신청방법

신청에 앞서 우리 도서관에서 인쇄/전자 저널 형태로 구독 중인 저널은 아닌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1. 우리 도서관 소장 여부 검색: 바로가기(클릭)

2. RISS 학술지 검색: 바로가기(클릭)
   - 우리 도서관이 인쇄저널 및 전자저널을 소장 및 구독하고 있지 않은 경우!

3. 외국학술지지원센터원문복사 서비스 가능 여부 확인
   - 해당 기관을 선택하여 무료 제공 범위(Coverage)에 들어오는지도 반드시 확인!


4. 신청하고자 하는 논문을 선택하여 '복사/대출신청'을 클릭!

5. 신청서 작성 시 Step3의 도서관 선택에서 '[무료] OO대학교 외국학술지지원센터' 선택 후 신청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6. RISS(www.riss.kr)> MyRiss> 구매/신청 현황에서 처리현황 조회 가능

수령방법

- 도서관 수령: 신청서 작성 시 STEP1의 결제방법에서 [후불] 선택의 경우,
                     소속도서관의 연락을 받고 도서관 방문 후 비용납부 없이 자료수령
- 개인 수령: 신청서 작성 시 STEP1의 결제방법에서 [선불] 선택의 경우,
                   신청한 주소지로 자료 배송(결제 과정 없음)


KERIS 공지사항 전문 보기: 7개 분야 전액 무료 문헌복사 이용 안내 바로가기(클릭)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