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홈피 일부 서비스 장애 발생 및 대처요령(복구완료)

2009-01-29 12:44
postech

* 서버장애가 어제 8시경에 복구되었습니다. DNS설정변경으로 어제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한 이용자는 PC를 재부팅하시면 정상 이용가능합니다. 많이 불편하셨죠. 더불어 도서관의 소중함(?)도 잠깐 생각할 수 있지 않았나요 ? 그럼, 즐거운 도서관 웹서핑을 계속하시기 바랍니다.

연휴 잘 보내고 오셨나요. 연휴 사이에 도서관 홈페이지의 접속이 안되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정보시스템팀에 의하면 원인은 스토리지 연결 모듈 카드[HBA(Host Bus Adapter)]에서 장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부품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현재 다소 공급에 지연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오후 5시 정도에 복구가 완료될 것같습니다. (복구가 예상보다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임시로 첫페이지를 자료검색페이지로 변경해 놓았습니다. 자료검색이라든가 대출자료 연장 및 서비스 신청은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별로 이동이 불편하기 때문에 이용가능한 주요 메뉴 링크를  아래에 모아둡니다.

도서관 홈페이지는 크게 두개의 서버로 나뉘어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장애가 난 서버는 게시판 관리와 그룹스터디룸
예약 및 도서관 서비스 안내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서버는 자료검색과 나만의 도서관, 자료구입신청, 원문복사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구가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