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보서도 RSS로 받아보자.

2008-09-27 20:44
postech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렇게 생긴 버튼 인터넷에 다니다 보면 많이 볼 수 있죠. RSS 피드 버튼이라고 하죠. 주로 블로그나 자주 업데이트되는 미디어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도서관에서는 공지사항과 블로그 새글을 RSS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대출 반납관련 개인통보서도 RSS 피드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일단 '나만의 도서관'에 들어가시면 새로 생긴 개인통보서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브라우져에 따라 코드로 가득찬 화면이 나올 수도 있고 깔끔한 화면에 RSS 리더로 연결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주소창에 나타나는 주소를 일단 복사합니다. 그 다음에 RSS 리더 프로그램으로 접속한 후에 복사한 주소를 추가합니다. 무척 간단한 과정입니다. 그 과정을 그림으로 구성해 보겠습니다.

1. 나만의 도서관에 접속한다.
2. 개인통보서RSS 버튼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1. IE의 경우,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2. Firefox의 경우, RSS 리더기를 선택하고 구독하기 버튼을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IE의 경우, RSS 리더기 사이트로 이동한다. (예, Google리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구독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새로 들어온 개인통보서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보너스 동영상... RSS를 너무너무 쉽게 설명해주는 동영상 추가요~

댓글

사서님의 친절한 설명에 감사하며... 함 써봐야겠어요. 그리고, 저도 답례로... 아래쪽의 오자 하나 알려드려요. "여기서, 보너스 동영상... RSS를 너무너무 싶게 설명해주는 동영상 추가요~" => "~ 너무너무 '쉽게' 설명해주는 ~" 또는 "~ 너무너무 (써보고) 싶게 ~" ㅎㅎㅎ 오타 지적해서 죄송합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