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뉴욕 타임즈" 읽기

2008-09-23 17:43
postech
The New York Times

포스텍 구성원이라면 1980년부터 현재까지의 뉴욕타임즈 기사를! 지금 계신 곳에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최신 기사는 텍스트 형태로 보여지며, The New York Times Book Review 나 Sunday Magazine 의 경우는 PDF 형태로 제공이 됩니다. 각 기사는 모두 짤막한 초록(Abstract)이 제공되어 전문을 읽을지의 여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되네요. POSTECH 구독 웹 DB인 ProQuest® 인터페이스를 통해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URL로 접근하세요.

키워드로 검색하지 않고, 특정 일자에 발행된 뉴스를 주-욱 읽고 싶으시다면? 아래 화면처럼 "Publications"
탭으로 이동하세요. NewYork Times로 검색하시면, 구독범위의 기사들을 브라우징하실 수 있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이메일이나 "RSS Feed"로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TEXT 위주의 인터페이스가 불편하신 분들은 www.nytimes.com 로 접속해 볼까요? 기본 인덱스로 잡혀있는 검색창(NYT Archive Since 1981)에서
원하는 기사를 검색하셔서 보시고, 유료 기사($표시)가 보이는 경우에만 ProQuest DB로 넘어오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최근 몇 년 간의 기사는 무료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사진이나 그림도 보시기엔 좋은 것 같습니다. 하단의 화면은 오늘자
인터넷판 NewYork Times입니다. 하나의 유료 Article을 구입하려면 약 $4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ProQuest의 ABI Inform을 통해서 1980년 이후의 기사 원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ostechian Only) 참고: NYT는 1951년 기사부터 아카이빙하고 있지만, 도서관 구독은 1980년부터 현재까지 입니다.



The New York Times: 기사를 찾다가 유료($)를 만나면, ProQuest ABI Inform으로 접속하자!

The Wall Street Journal

같은 방식으로 다우존스에서 발행하는 경제지인 "The Wall Street Journal" 도 1984년부터 현재까지 기사 원문을 열람하실 수 있어요. ^^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