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래 작가, 청암학술정보관을 방문하다.

2008-03-03 10:18
poste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조정래 작가 2월 26일(화) 포항공과대학교 청암학술정보관 방문하였습니다. 

조정래 작가 홈페이지

박동주 행정처장최귀숙 학술정보팀장의 안내로 청암학술정보관을 약 40분 정도 돌아 보셨는데 청암학술정보관과는 지난 2003년 4월 25일 개관식때 첫 인연을 맺었고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이라고 하였습니다. 투어 도중에 6층의 사이버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도 즐기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에 소장중인 조정래 작가의 작품들을 살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소설 대장경, 한강, 아리랑, 태백산맥 등 다수의 작품이 검색됩니다. 특히, 지난 해에는 박태준 POSCO 명예회장 및 POSTECH 설립이사장에 대한 전기를 '큰작가 조정래의 인물이야기 시리즈 ; 5'를 통하여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진보작가로 알려진 조정래 작가가 개발시대의 주역인 박태준 POSCO 명예회장을 위인으로 선정하여 글을 썻다는 것 자체가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인터넷 기사([매일경제] 2007년 10월 31일(수) 오후 05:52)도 찾아 볼 수 있네요.

이미지 : http://www.jojungrae.com/
         http://kr.search.yahoo.com/

댓글

허 ~ 걱 !! 그렇군요.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글을 올릴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내용을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clio님의 글도 잘 보고 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