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툴바 LibX 배포 (IE용)

2009-04-02 15:55
postech

두둥~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최초(?)로 제공되었던 포스텍 도서관툴바가 이제 영역을 넓혔습니다. Firefox에서만 쓸 수 있었던 포스텍 도서관툴바가 이젠 인터넷 익스플러러(IE)에서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영문UI로 연결되었던 것을 한글UI로 연결될 수 있도록 보완하였습니다. 저널명 검색과 바코드 검색도 추가했기 때문에 검색할 수 있는 색인의 수도 8개로 늘어났습니다. Firefox용은 전에 소개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설치하시구요. IE용은  .net2.0 이후 버전을 먼저 설치하신 후에 LibX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LibX는 버지니아텍 도서관과 컴퓨터공학과에서 시작한 도서관툴바 프로젝트로, 도서관별로 맞춤형 툴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국도서관협회에서도 이들의 공로를 인정해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국한 모범적인 사례로 2007 LITA/Brett Butler Entrepreneurship Award를 수여했습니다.

이번에 제공되는 IE용 도서관툴바는 Firefox에서 쓸 수 있는 모든 기능이 지원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기능들은 문제없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설치하시고 사용후기나 사용팁을 오는 금요일(12/21)까지 트랙백이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가장 우수한 리뷰를 하신 1분의 포스테키안에게 1GB USB 메모리스틱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도서관툴바를 설치하시고 상업용 검색엔진보다 도서관자원을 먼저 찾아보는 습관 한 번 키워보시죠.

마지막으로, 한글버전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신 버지니아텍 컴공과 Godmar Back 교수님과 Tilottama Gaat, 그리고 디지털자원 담당 사서인 Annette Bailey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아래에는 간단한 사용안내를 동영상으로 제공하오니 큰화면을 보실려면 오른편의 크게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핫! 어제까지였네요ㅋ 그런데 디폴트로 포스텍 도서관으로 검색되도록 되어있던데, 구글 scholar 검색으로 변경은 안되나요? 되면 변경 방법좀 알려주세요ㅋ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