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 책구경하세요

2007-08-07 18:52
postech


신 착 자 료 이 용 하 세 요.

안녕하세요. 방학 이용해서 좋은 책 만나고 계신가요? 8월 둘째 주에 새롭게 입수된 국내책을 소개합니다. 지난 번 신착자료부터 신청자에게 우선 예약 서비스를 실시했는데 어떠셨나요? '시범서비스'로 제공되었던 예약제도를 계속 진행할까 합니다. 공지사항에 올라온 리스트만 보시고 예전처럼 신착서가에서 책을 찾으시는 분들이 더러 있었다고 하네요. 신착자료에 대한 전시 및 예약 서비스 안내입니다.

[#M_"신착자료, 그것이 궁금하다(클릭)"|그만보기(닫기)|Q : 자료 구입 신청자 입니다. 예약을 원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자료구입 신청시, 기입이 요구되는 신청자 정보(소속, 학번 등)를 빠짐없이 기입해 주세요. 명확하지 않을 경우 예약 되지 않습니다. 일반자료 예약과 마찬가지로 이메일을 통한 '예약자료도착통보서'를 받고 오시면 됩니다. 직원근무시간에는 2층, 근무시간 외에는 5층에서 24시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Q : 자료 구입 신청자 입니다. 예약을 원하지 않는 단순 추천자료 입니다.
A : 좋은 자료를 함께 이용하려고 자료를 추천하시는 경우, 자료명 앞에 "[추천]"이라는 말머리를 부탁드립니다. 이런 경우 자료 도착시 예약이나 통보를 하지 않고 다른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 시리즈로 구입 신청을 했습니다. 전부(전권) 예약이 되나요?
A : 시리즈(전집)로 구성된 경우 전체 예약 가능 권수 내에서 2권만 예약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약 가능한 자료의 수는 대출가능 자료 수와 동일합니다. 시리즈 외에도 한 번에 여러 건의 자료를 신청하시는 경우 일부 자료가 예약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Q : 구입신청은 하지 않았지만, 어떤 책이 들어왔는지 알고 싶어요.
A : 1.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착자료 안내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 홈페이지>정보찾기>특별선정자료 를 통해 전시 중인 국내외 신착자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도서관 블로그를 통해 새롭게 제공되는 신착자료의 이미지를 만나보세요.
_M#]

Show를 하라! Slide Show!

신청자에 대한 자료 예약 관계로 신착자료 전시 서가가 많이 썰렁해졌네요. 그리하여 새롭게 시작된 신착자료의 커버이미지 슬라이드 쇼!!! 아래와 같이 신착자료를 온라인 상에서 먼저 만나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 상자에 표시되는 부분을 통해 본인이 직접 슬라이드를 넘기시면서 브라우징 하실 수도 있고, 속도를 조절하며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넘겨보실 수 있습니다.

ⓒ POSTECH LIBRARY
보라색 상자에는 부분에는 청구기호와 서명 정보가 들어가 있습니다. 가장 하단의 "Link>>"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자료에 대한 도서관 목록과 연결되어 있으니 자료의 위치, 대출상태 등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 이 책이야!" 싶으시면 "Link"버튼 누르시고, 대출 중인 자료는 바로 예약 후 이용하세요.

신착도서 "쇼" 구경하세요(A~M)
신착도서 "쇼" 구경하세요(P~Z)

구경 잘 하셨어요? 이런 서비스 괜찮나요? 더 좋은 의견을 언제나 기다립니다.

*  앗, 참! 사진의 커버 이미지와 정리 완료된 자료의 표지 이미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댓글

오옷.. 신착 도서를 볼 수 있는 멋진 방법이긴 하네요.. 근데 양이 많아서인지 로딩에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진 전환할때 페이딩같은게 걸려있는 것 같기도 한데 바로 바로 팍팍 넘어가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암튼 간에 도서관 블로그 좋아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