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소개] 앙드레 류(Andre Rieu)의 로맨틱 클래식의 세계로......

2008-04-25 17:05
postech

사용자 삽입 이미지네덜란드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앙드레 류(Andre Rieu)는 현대판 요한 슈트라우스라고 불리기도 하며 요한 슈트라우스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연간 150여 회의 공연을 통해 8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는 로맨틱 클래식 음악의 전도사라고 합니다한때 클래식음악의 이단아로 냉대를 받았던 그는 바이올리니스트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오케스트라를 두고 직접 지휘까지 할 뿐만 아니라 그 누구도 흉내내지 못할 그만의 공연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공연은 세계적인 콘서트 홀, 운동장, 유럽의 고성이나 교회 등 어디서든 음악을 멋지고 흥겨운 축제의 마당으로 펼칩니다. 공연이 시작되면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무대 위로 나올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객석 뒤편에서 이브닝드레스와 턱시도 차림으로 악기나 손을 흔들며 화려한 꽃과 조명으로 장식된 무대로 입장하며 무도회 복장의 단원들은 악기를 연주하면서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때로는 춤까지 춥니다. 무대 위에서는 풍선이 터지기도 하고 다섯 살짜리 꼬마 연주가는 바이올린을 연주하더니 물 한 모금을 마시고는 입에 머금었던 물을 내뿜기도 합니다. 실제로 그의 공연에서 관객들은 쉽고도 흥겨운 음악에 빠져들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공연을 즐기는데 클래식 음악회가 이렇게 흥겨울 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여기서 잠깐, 포항공대 도서관에 소장중인 앙드레 류의 DVD를 확인해 볼까요? 4가지 종류가 검색이 되는데 교내 구성원들의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참고로 도서관 5층의 멀티미디어자료실은 평일(~) 오후 3~5시 까지만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앙드레 류가 품위와 엄숙함을 지켜야 하는 클래식 음악회를 이처럼 흥겨운 파티장으로 만드는 이유는 클래식 음악은 모든 이들의 것이고, 사람들이 음악을 통해 휴식과 자유를 누려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우리나라에는 지난 2004 10 8일과 9일 양일 간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첫 내한 공연을 펼쳤다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 http://kr.search.yahoo.com/search?fr=kr-front_sprit&KEY=&p=andre+rieu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