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I] 박종문 교수, 세계에서 ´주목받는 연구 논문´ 선정

2007-02-15 18:16
poste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omson ISI사에서는 ESI정보를 근거로 하여 격월 주기로 22개 분야에서 논문의 인용회수에 의한 평가방법으로 주목받는 우수한 논문(Emerging Research Fronts)을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번 2월에는 공학 분야에서 포항공대 박종문 교수님의 논문이 선정되셨습니다. 짝짝짝

Emerging Research Fronts


관련 기사 및 미니 인터뷰

선정 논문 정보

Studies on hexavalent chromium biosorption by chemically-treated biomass of Ecklonia sp.
Authors: Park, D;Yun, YS;Park, JM
Journal: CHEMOSPHERE, 60 (10): 1356-1364, SEP 2005
참고문헌수 : 16
현재(2007.02.15) 피인용회수 : 15

수록 저널 정보

Title : CHEMOSPHERE (상세정보) * 포항공대 도서관 구독중(1972 ~ Current)
2005 Impact factor : 2.297

ESI 란 ?

Essential Science Idicator(ESI)는 전세계 과학의 수준을 나타내는 과학평가지표로 논문의 인용 통계 정보를 근거로 핵심 과학 분야의 우수한 논문과 연구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통계정보입니다. 포항공대 도서관에서 구독중인 Web of Knowelge를 통해서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Web of Knowledge에는 이외에도 SCI(Web of Science), JCR(Journal Citation Reports) 등의 학술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SI는
Web of Knowelge platform에서 제공하는 분석툴의 하나로 다음 4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인용 순위(Citation Rankings): 전체 피인용 회수와 참고문헌수를 계산하여 가장 많이 피인용된 저자와 기관, 국가, 그리고 저널의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Most Cited Papers): 가장 많이 인용되는 화제의 논문을 볼 수 있습니다. 논문은 특정 분야의 시기별 순위에 근거하여 선정됩니다.


인용 분석(Citation Analysis):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을 통해서 선두적인 연구논문과 현재의 연구추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논평(Commentary): 간략한 편집진의 논평으로 통해 데이타 분석과 해석을 하는데 도움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