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R(Journal Citation Reports) Impact factor 등 업데이트 안내

2016-06-24 10:46
postech

 

학술정보팀에서 구독, 제공하고 있는 JCR(Journal Citation Reports)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2015년 피인용을 반영한 Impact Factor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 도서관 홈페이지 > 정보검색 > 데이터베이스 > Journal Citation Report (JCR)

 

 1. JCR(Journal Citation Reports)이란?


 JCR(Journal Citation Report)는 저널 또는 프로시딩에 대한 Impact Factor 등의 저널 평가 지표를 담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81개 국가에서 출판된 234분야의 11,365여 종의 저널 또는 프로시딩에 대한 Impact Factor 등의 저널 평가 지표를 담고 있습니다. (2016년 6월 13일 업데이트 기준)

 

 2. JCR(Journal Citation Reports)에서 IF(Impact factor) 확인


새로워진 Incite 기반 JCR(https://jcr.incites.thomsonreuters.com/)의 초기 화면입니다. 

Select Categories를 선택하면 특정 분야 저널들의 피인용 및 IF를 순위로 정렬하여 볼 수 있습니다.

특정 저널의 IF 등을 확인하려면, 위와 같이 검색창에 해당 저널의 Full Title을 입력하고 자동 완성되는 저널명을 클릭합니다.

해당 저널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Not Available로 표시되는 수치는 해당 연도에 JCR에 등재되지 않았던 경우에 나타납니다.

 

 3. JCR 온라인 이용교육


- 온라인 실시간 이용교육: http://bit.ly/1ttKUGn

   . 6월 29일 11pm

 - 동영상 이용교육: http://bit.ly/1UwYbno

 

 4. 문의


 - 학술정보팀 (library@postech.ac.kr, 279-2548)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