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mson Reuters가 예측한 과학 발전의 미래: THE WORLD IN 2025

2014-08-08 19:56
postech

2025년에 과학기술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어 놓을까요? Thomson Reuters가 흥미로운 예측을 내놓았습니다. (Press Release 보기Thomson Reuters는 SCIENCE WATCH를 통해 10년 후인 2025년의 과학 발전에 대한 10가지 전망을 제시했는데요. Web of Science와 Derwent 세계 특허 색인 등 현재의 연구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자료를 기반으로 Thomson Reuters의 연구팀이 분석한 본 연구 결과에는 깜짝 놀랄 만한 지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문헌 분석을 통해 이러한 예상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놀라운데요. 아래에 그 10개의 예측을 소개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CIENCE WATCH로 이동하여 더 상세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힉스 입자 관련 연구 발전으로 

텔레포테이션 시도

출생 시 DNA 매핑이 일반화되어

가능한 질병을 사전에 예방



특정 단백질을 식별하는 암 치료제 등으로 
치명적 약물 부작용이 사라질 것

셀룰로오스를 이용한 생분해성 포장재가
석유를 이용한 포장재 대체

모든 것이 디지털로 연결된다

작고 가벼우며 리튬이온 배터리를 이용하는
전기 비행기 상용화

태양에너지가 대중화되어
가장 주요한 에너지원이 된다

 유전자 변형과 조명 기술의 결합으로
식량난과 가격 변동이 사라진다

RNA 관련 연구의 발전으로 인간 게놈
엔지니어링 실현,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인간 게놈과 유전자 변형에 대한 이해가 

치매와 같은 신경변성질환을 예측, 예방



  • 드라마 Criminal Minds에 등장하는 천재 요원 리드 박사는 텔레포트와 워프를 큰 비중으로 다루고 있는 스타트랙에 대해 "스타 트랙에는 사실 과학적 오류가 별로 없어요." 라고 말합니다. (왼쪽 영상)
  • 쥘 베른의 소설 '해저 2만리'에 등장하는 잠수함도 당시에는 터무니없는 것으로 받아들여졌다고 하죠. Science Fiction이 보여주는 미래는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