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데이터베이스 SciFinder 업데이트 안내

2012-09-25 09:08
postech

SciFinder가 이번 9월 업그레이드로 Reaction Answer Set에 정확성을 높이고, 연구자 간의 협력(공유)을 강화하는 등 연구자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만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Reaction Answer Sets의 정확성 향상

  • 반응식 검색에서 구조 또는 반응 도표를 그릴 때 Reaction Role 사용시 기본 값이 '반응물(Reactant)'로 변경되어 반응식 검색의 정확성을 높입니다. 기존의 '반응물/시약(reactant/reagent)'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옵션에서 선택가능합니다. 


 

Group by Transformation 추가

Reactions 검색결과에서 Transformation에 따른 그룹핑 항목이 추가되면서 결과를 의미있는 항목으로 분류하고, 관리하고, 평가하기가 쉬워졌습니다. 너무 많은 Reactions 결과가 보여지는 경우 1차로 아래 그림과 같이 Transformation에 따라 그룹해두면 결과를 걸러내기 한결 수월합니다.

 


 

SciPlanner™ 공유기능

SciPlanner에 Export 기능이 추가되면서 다른 SciFinder User들과 공유 협력이 강화되었습니다. SciPlanner> Workspace> Export> Saving Locally에서 SciPlanner eXcahnge(.pkx)를 선택하여 반출한 후 이메일 등을 통해 파일을 공유 할 수 있으며, 상대방은 신규 기능인 import 를 통해 쉽게 반입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올 봄에 있었던 업데이트 내용 등 더 자세한 소식은 http://www.cas.org/products/scifinder/whats-new-in-scifinder 참조하시고, SciFinder에 관한 매뉴얼은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