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단말기 빌려보세요 :)

2010-11-26 18:02
postech

전자책 단말기 대출 서비스가 어제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저도 어제 공지사항을 보고 30대 중에 하나를 대출해봤습니다. 가죽케이스가 씌워진 북큐브 B612 단말기와 USB케이블(충전겸용)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한 셋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말기를 펼쳐보니 커버 내부에 전자책 도서관 이용 안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말기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는 어떻게 알까?

대출가능한 단말기는 딱 30대 한정입니다. 따라서 대출하러 오시기 전에 반드시 대출여부를 확인해보세요. 도서관 홈페이지의 검색창에 "전자책 단말기"라고 입력했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30대 중의 10대의 대출상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어제 시작한 서비스라 그런지 아직 이용이 많지는 않아요. 빨간 박스로 표시한 "추가 자료보기"를 클릭하면 나머지 20대의 대출상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 여부를 알았으니 이제 단말기를 빌리러 도서관에 직접 가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말기, 어디에서 빌릴 수 있을까?

단말기 대출은 도서관 2층 데스크에서 가능합니다. 직원 근무시간에 가능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단말기는 10일 동안 대출이 가능하지만, 다른 예약자가 없다면 10일 더 연장해 볼 수 있으므로 최대 20일까지 빌려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단말기는 빌렸으니 전자책 컨텐츠를 빌려야겠지요 ♬

 

 

 

전자책, 어디에서 빌릴 수 있을까?

전자책은 http://ebook.postech.ac.kr로 직접 접속하시거나 도서관 홈페이지> 전자자료> 전자책> 국내전자책 의 경로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 단말기 커버 내부에 기입되어 있는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세요.

잠깐! 로그인에 유의! 개인PC나 스마트폰 등에서 대출해서 보기 위해서는 HEMOS 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야하며, 대출한 단말기에서 보는 경우에는 단말기 커버 내부에 기입된 ID/PW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 후에 약 1,800여 종의 전자책 컨텐츠 중 관심있는 자료를 찾아 대출합니다. 저도 취미/여행 카테고리에 있는 책 중에 4권을 대출해 보았습니다. 단, 유의하실 점은 책에 따라 컨텐츠를 읽을 수 있는 지원기기에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1번 도서의 경우 xml형태로 PC와 전용단말기에서 모두 읽을 수 있는 반면 2번 도서의 경우는 PC에서만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말기에서만 읽으셔야 하는 경우라면 지원기기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읽을 자료를 선택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말기에 전자책 다운받기

이제 대출한 단말기를 PC에 연결하여 전자책 컨텐츠를 다운받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전자책 도서관 페이지에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 자세히 보기: 클릭하세요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던 MP3파일을 넣어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꿈뻑꿈뻑 거리는 화면이 처음엔 조금 답답하게 느껴지고, 터치스크린에 익숙한 손이 습관적으로 화면을 터치해 보지만 곧 익숙해 지더라구요. 심심한 주말에 참 요긴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는 전자책 단말기를 빌려보시고,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의견 많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