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자료를 트위터로 소개해보세요.

2009-08-06 08:51
postech

트위터의 위력을 실감한 사례가 최근 있었죠. 허경영씨의 출감후에 트위터를 개설했다고 해서 구독자가 1,000여명이나 몰렸는데 알고보니 본인이 개설한 것이 아니라서 네티즌들이 크게 허탕을 쳤다죠. 그만큼 트위터는 국내에서도 계속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셜 네트워킹의 기능을 통해서 도서관자료를 트위터로 전송하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도서관 목록검색후 상세페이지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결과 페이지가 나오고 우측에 북마크 공유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북마크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40여 가지 공유 사이트에 도서관자료의 링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Twitter를 선택하겠습니다.


트위터에 로그인이 안된 상태면 로그인 창이 나타나고, 로그인된 상태면 아래와 같이 도서관자료 고유링크가 축약된 주소로 표시됩니다. 여기에 본인의 멘트를 추가해서 update시키면 됩니다.


도서관 신간정보를 다른 구성원들에게 트위터를 통해서 알려보면 어떨까요 ? 본인의 십자평과 함께

간단하지만 동영상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래 화면 참고하세요.

댓글

키보드의 T키 하나로 트위터를 한 번에 열게 하는 프로그램도 있네요. 핸드폰 단축기능 같은걸 키보드에서 구현한 거죠. 참고할만 한 거 같아요~ 블로그: http://keyzet.tistory.com 홈페이지: http://www.keyzet.com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