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국회전자도서관 자료도 볼 수 있다 !

2010-04-15 14:18
poste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회전자도서관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자료는 국내 단행본, 국내 대학 석박사 학위논문, 국내 정기간행물 및 인터넷자료의 서지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부 학위논문이나 학술지 등의 자료는 원문(full-text)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DB 소장정보)

개인회원으로 가입해서 볼 수 있는 자료도 있지만 포스텍 도서관과 같이 협정을 맺은 기관에서는 일부 학위논문이나 학회지를 지정된 도서관 열람용 PC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도서관 2층 퀵검색대에 1대 2대, 신문서가 옆 멀티미디어 열람석에 1대, 그리고 5층 복사출력실에 2대가 있습니다. PC에 보시면 "국회전자도서관 검색용 PC"라는 레이블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 결과의 범례에 따라 원문 열람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보기를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위와 같이 원문보기 항목의 아이콘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개인회원으로는 원문으로 보실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도서관 내 국회전자도서관 검색용 PC에서는 원문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일한 자료지만 도서관내 지정된 열람용 PC에서는 아이콘이 활성화 표시됩니다. 클릭하시면 무료로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금 시스템이 협약되지 않아 출력이나 다운로드는 불가합니다. 과금시스템이 설치되어 5층 복사출력실의 PC에서는 출력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표시된 자료는 개인회원 및 협약기관 모두 서지사항만 확인할 수 있으며 원문은 보실 수가 없는 자료입니다. 원문복사서비스를 신청하시거나 국회도서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동영상을 참고하셔서 검색용 PC에서 자료검색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Flash] http://library.postech.ac.kr/htdocs/service/video/nanet2/nanet2.swf

큰 화면으로 보기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