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Methods in Enzymology 소개

2007-04-02 18:57
postech


Methods in Enzymology

사용자 삽입 이미지생화학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출판물. 1955년 부터 발간되는 시리즈 도서(총서)로 생명과학 분야의 모든 분야에서 기본이 되는 자료이다. 각 권은 DNA repair, yeast genetics, biology of the nitric oxide 등과 같은 특정 토픽을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으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집필을 하여 실험 기술에 관한 상세한 설명을 담고 있는 'laboratory standard'이다. 2007년 현재까지 421권이 발간되었다.

포항공대 도서관에서는 인쇄본으로도 소장하고 있지만 금년 부터 온라인으로 전권을 검색 열람할 수 있게 되었다. Academic press에서 출판이 시작되었지만 현재는 Elsevier로 인수되어 전자저널 서비스인 Science Direct 인터페이스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쇄본 자료는 3층 단행본 서가의 원형데스크 뒤쪽 서가에 위치하고 있다.

전자책으로 보기 : http://www.sciencedirect.com/science/bookseries/00766879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이용 바랍니다.

P.S. 어제는 정말 황사가 장난 아니었습니다. 황사가 인체에 미치는 생화학적 피해는 얼마나 심각할런지요..
 

댓글

도서관에 책으로 있는 줄 몰랐네요.. 작년까지는 전자 서비스가 안돼서 보고 싶은 것도 포기했었는데, 책으로 있었을 줄이야.. 어느 순간 전저저널로 되어서 잘 받아 보고 있습니다. 그냥 반가운 마음에 글 남깁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