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Access Week 이벤트 안내

2016-10-25 09:06
postech

Open Access Week 이벤트 안내

Open Access는 학술정보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과 이용이라는 개념으로 시작된 학술정보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어디서든지 각종 연구성과물들을 출판과 동시에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제적인 운동입니다. POSTECH 도서관에서는 Open Access 장려를 통해 학술커뮤니케이션이 지속가능하도록 장려하고, 교내 구성원의 연구실적이 확산될 수 있도록 OA 논문투고비 지원OA Repositor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Open Access 주간을 맞이하여 아래와 같이 행사를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1. 참여 대상 : POSTECH 전 구성원

2. 참여 안내 : 아래 3가지 이벤트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10명씩, 총 30명 당첨자 선발 (중복참여 가능)

3. 행사 일정 : 2016.10.24(월) ~ 10.30(일)

4. 이벤트 안내

   가. OA 퀴즈 이벤트(10명) : 아래 3개 퀴즈의 정답을 이름, 연락처와 함께 library@postech.ac.kr로 보내주세요.

  • 1) 다음 자원중 POSTECH 도서관에서 OA 논문투고료를 지원하지 않는 품목은 ?

             ① SCOAP3    ② RSC    ③ Biomed Central    ④ ScienceDirect

    나. OASIS 논문 SNS 공유 이벤트 (10명)

  • OASIS 사이트에 등재된 논문을 #postech_oa의 해쉬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시고 인증샷을 이름, 연락처와 함께 library@postech.ac.kr로 보내주세요. (참고 : 논문 상세페이지 하단에 공유하기 버튼을 이용해보세요)        

    다. OASIS 미등재 논문 제출 이벤트 (10명)

  • OASIS에 미등재된 학술논문의 공개가능한 post-print 또는 PDF 원문을 이름, 연락처와 함께 library@postech.ac.kr로 제출바랍니다.​ (참고 : 본인이 참여한 논문을 대상으로 합니다.)

5. 상품 : 1만원 상당 상품권 (30명)

6. 당첨자 발표 : 2016.11.01(화)

7. Open Access 안내 사이트 : http://libguides.postech.ac.kr/openaccess

8. 문의사항 : library@postech.ac.kr, 054-279-2548

 

2016.10.24

학술정보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