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갤러리
[12월달력] 안개 속의 흥덕왕릉 소나무 숲
2010년의 마지막 달, 12월의 달력은 경주 안강 흥덕왕릉의 소나무 숲입니다. 조용한 새벽 숲길을 걸어 소나무의 기운을 느껴보세요 :)
[11월달력]
11월 달력의 테마는 짙어가는 가을의 포스텍입니다. 두터운 외투를 생각 할 만큼 11월은 가을보다는 겨울에 가까울지도 모르겠습니다 :) 11월 10일 수요일엔 [2010 OPEN LIBRARY] 도서관, 문화를 만나다 행사를 갖고 음악회, 전시회 등을 통해 도서관에도 일 년에 하루쯤은 휴식을 줄 예정입니다. 조만간 공지가 나가겠지만 여러분의 양해와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10월달력] 여러분의 이야기가 역사가 됩니다
2010년 10월 바탕화면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 포스테키안입니다. 그 자리에 함께 하지 않았어도 사진을 보는 것 만으로도 환희와 기쁨이 잘 느껴집니다. Science War의 뒷 이야기를 담은 여러분의 사진은 이번 사진 공모전에 응모해 보세요.
[7월달력] 배롱나무 꽃, 포스텍의 여름
맨질맨질한 껍질 밖으로 아무것도 나올 것 같지 않더니, 초록잎을 디밀고 어느새 가장 더운 계절에 분홍 꽃을 피웁니다. 100일 동안 꽃을 피워 목백일홍이라고도, 간지럼을 탄다하여 간지럼나무라고도 한답니다. 포스텍의 교화(校花) 교배롱나무 꽃이 포스텍의 여름을 알립니다.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화면 해상도별 다운로드]
[5월 달력] 민들레와 나무
벚꽃과 눈꽃이 우리를 즐겁게 했던 혼란의 4월이 지나고 만물이 생동하는 5월이 왔습니다. 캠퍼스 잔디밭에는 민들레가 노랗게 웃고있네요. 그 앞에는 낙뢰를 맞은 듯한 나무가 하나 서있구요. 이나무 이름을 가지고 저희 사무실에서 내기를 했었는데 과연 이나무의 이름은 뭘까요 ? 블로그에 비밀댓글로 정답과 이름, 연락처를 올려주세요. 정답자 3분에게 나무로 만든 연필꽂이를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대상은 포스텍 구성원입니다.)
* 힌트 : 직접가보면 이름표가 있습니다.
5월은 지출의 달이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행복한 지출. 민들레처럼 지갑이 가벼워지고 마음이 훈훈해지는 5월. 모두 행복하세요~
[4월 달력] 벚님들 사이로
봄꽃 대신 눈꽃이 눈부셨던 3월을 뒤로 하고 벚꽃이 나부낄 4월이 왔습니다. 캠퍼스 곳곳에 펼쳐질 벚꽃 흩날림을 생각하니 마음이 동하네요. 미리 벚꽃과 인사하시죠.
지난 3월 도서관에서는 학술DB이용자교육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도서관은 늘 새로운 학술자료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학술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주시기 바랍니다. 새학기 시작을 도서관과 함께 하신 분들은 아마도 올 한 해 좋은 일이 계속 생길거라고 믿어의심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