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어플리케이션

도서관의 전자책을 오디오북으로 이용하기!


사진 출처: neetalparekh @flickr

 오가는 기차나 버스 안에서, 간단한 집안일을 할 때, 잠들기 전에. 책을 읽고 싶지만, 집중하기엔 어렵고, 누군가 책을 읽어 줬으면 싶은 순간이죠. 도서관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교보와 북큐브 전자책에서는 이제 TTS (text-to-speech) 기능을 제공합니다. 도서관에서 열람 가능한 전자책은 뭐든 오디오북처럼 이용하실 수 있는 TTS 기능을 체험해 보세요!

 - 교보/북큐브 전자책 이용안내: http://library.postech.ac.kr/magazine/76507

EBSCO eBooks App 으로 모바일에서 전자책을 이용하세요!

<EBSCO eBooks App 전자책 리더 화면>

 

 다양한 주제분야의 원서 eBook을 이용하실 수 있는 EBSCO eBooks 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앱 내에서 책을 검색/대출할 수 있고, 리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설치 가능하며, 킨들 등의 이북 리더에서는 apk 설치를 지원하는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아이폰/갤럭시S)에서 전자책 도서관 이용하기

전자책 도서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bookcube(북큐브)"가 아이폰에 이어 지금 막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라왔습니다. 이제 갤럭시S 등의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우리 도서관이 구입한 전자책을 대출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에게 유익한 겨울 방학 선물이 된 것 같아 좋습니다! ^▽^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새내기특집] 스마트한 도서관! 모바일 & 무선 서비스 안내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기기에 따라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자동 전환됩니다. 홈페이지의 모든 기능을 다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도서검색, 자료연장,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 연동, 문의응답 등 주요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URL: m.library.postech.ac.kr

■ 기능

  □ Catalog Search: 소장자료 검색

  □ Library Information: 개관시간 등 도서관 안내

  □ Library 2.0: 도서관 블로그, 트위터 연동

  □ Subject Guides: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 연동

  □ Ask a Librarian: 문의응답

  □ 상세기능소개: http://postechlibrary.tistory.com/810

[SpringerLink] 안드로이드/ Apple iOS 용 앱 출시

무료앱 다운로드

2,500 여종의 Peer-review 저널 원문과 40,000여권의 도서를 포함하고 있는 학술데이터베이스 SpringerLink가 Apple iOS와 안드로이드용 앱을 제공합니다. 아이튠즈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SpringerLink"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경로를 통해 지금 무료로 다운로드 하세요.

국내 학회지 Web DB "KISS" 모바일 서비스 오픈

한국학술정보(주)에서 제공하는 국내 학회지 웹 데이터베이스 KISS가 7월 15일부터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KISS는 현재 포스텍 구독 데이터베이스로 국내 1,200여 학회와 저작권 계약을 체결하여 각 학회지의 원문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보 전자책 프로그램 업데이트/재설치 하세요.

교보 전자책 프로그램 재설치 안내


포항공대 교보전자책 사이트가 갱신되었습니다. 아래 설명에 따라 PC의 e서재 프로그램 및 스마트기기용 어플리케이션을 새로 설치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1. 갱신 내용 : PC 및 태블릿에서 epub 및 PDF 파일 지원 (스마트폰은 epub 지원)

[AMS] 학교 밖에서도 인증없이! MathSciNet의 모바일 페어링 서비스

수학/컴퓨터 분야의 저널, 단행본, 프로시딩 등을 검색할 수 있는 MatechSciNet 등의 AMS의 제품들을 모바일 페어링 서비스를 통해 학교 밖에서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번 계정 인증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 인증한 이후에는 90일 동안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앱] 온라인 서재, 책을 스마트하게 관리하자

"포항공대 학생들을 위한 독서 권장도서 100선"을 소개하며 Openyourbook이라는 온라인 서재를 소개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따금 읽은 책의 후기를 개인 블로그나 미니홈피를 통해 올리기는 하지만 조금 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들께 아래 사이트를 추가로 소개드립니다.

[유저스토리북- userstorybook]

페이지

RSS - 모바일/어플리케이션 구독하기